한동대,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제 인증대학 선정돼

인증 유효기간 2026년 2월까지 3년간
한동대학교는 현재 60개국 200개 이상의 대학과 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74개국 이상 250여 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하고 있다. ©한동대 제공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2022년 교육부가 주최하는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제(IEQAS,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인증대학에 선정되어 오는 2026년 2월까지 3년간의 유효기간을 받게 되었다.

이 인증제는 국제화 역량이 높은 대학을 인증하여 외국인 학생 유치와 국내 학생의 국제화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실시된다.

한동대학교는 이번 인증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사증 발급 심사 기준 완화와 정부초청장학생(GKS) 사업 우대 혜택 등을 받게 되며, 대학의 교육 국제화 전략, 국제교류 활동, 국제화 환경과 지원 인프라, 외국인 유학생의 교육과 지원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받게 되었다.

한동대학교는 현재 60개국 200개 이상의 대학과 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있으며, 74개국 이상 250여 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하고 있다. 또한, 팀제도와 명예제도를 통해 리더십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전인교육율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인증 결과는 국내외에 공개돼 외국인 유학생들이 대학 선택 시 신뢰성 있는 정보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동대 #최도성총장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