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너소사이어티 강모 회원, 서울 사랑의열매에 1억원 기부

(왼쪽부터) 서울 사랑의열매 윤영석 회장과 아너소사이어티 강모 회원이 인증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랑의열매 제공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사랑의열매)는 지난 14일 오후 3시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아너소사이어티 강모 회원의 기부금 1억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아너소사이어티 강모 회원과 서울 사랑의열매 윤영석 회장 등이 참석 했다.

강모 회원은 (사)한국청소년육성회 강남지구회를 이끌며 강남구내의 중•고등 학생들에게 매년 수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사)한국청소년육성회는 모범 청소년들의 장학금 지원 외에도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을 지원하고 또한 강남경찰서와 민경 합동으로 관내 청소년 유해업소 단속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전달식장에서 강모 회원은 “청소년 유해업소 단속 캠페인을 진행 할 당시 국회의원이었던 이은재(현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 강남경찰서 서장이었던 김학관(현 경찰청 치안감), 정태진(현 경무관), 박영대(현 총경)께서 관내 치안 및 청소년들의 비행을 막기 위해 휴일도 마다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로 청소년 비행탈선 예방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또한 기부 소감을 밝히는 자리에서 “어려울 때 기부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며 “손에 미치지 않는 곳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에 윤영석 회장은 “기부자의 따뜻한 손길이 도움이 필요한 많은 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사랑의열매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참여와 지원을 통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개인 고액기부자들 모임이다.

#사랑의열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