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감 남부연회 273개 교회, 평등법 반대 현수막 게재하기로

  •   
13일 기자회견 열고 밝혀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주요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주최 측 제공

기독교대한감리회 남부연회 동성애대책위원회(위원장 이선규 목사, 이하 기감 남부연회 동대위)는 평등법 저지를 위한 현수막 게재 운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갈마교회, 열방교회, 하늘정원교회 등 기감 남부연회 소속 총 273개 교회가 참여할 계획이다.

기감 남부연회 동대위는 이를 알리는 기자회견을 13일 오전 남부연회 본부에서 개최했다. 이들은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구을, 더불어민주당)과 박주민 의원(서울 은평갑, 더불어민주당) 등이 발의한 평등법(안) 제3조 1항 안에는 기독교계가 강력 반대해 오던 차별금지법의 독소조항 즉 성적지향 및 성별정체성 조항이 똑같이 포함돼 있다”며 “이름만 평등법이지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키기 위해 우회방법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해당 법안들은 차별금지 사유로 제시한 '성별'을 여성, 남성, 그 외에 분류하기 어려운 성으로 정의하고 있다. 때문에 “동성성행위와 성별변경행위에 대한 반대 의견의 표현을 제한해, 헌법상 양심·종교·학문·언론의 자유라는 보편적 인권을 중대하게 침해하는 전체주의적 독재 조항을 갖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기감 남부연회 동대위는 평등법 제정을 강력 반대하고, 각 교회마다 평등법 저지를 위한 현수막 게재 운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이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기감 남부연회 감독 강판중 목사, 남부연회 총무 백기남목사, 남부연회 동대위원장 이선규 목사, 지영준 변호사, 오세언 감리사, 임성봉 감리사, 남부연회 동대위실행위원 안영석 목사, 남부연회 남선교회 연합회장 오종탁 장로, 남부연회 여선교회 연합회장 권현주 장로, 남부연회 장로 연합회 이종예 장로가 참여했다.

한편,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는 이번 운동에 참여한 각 교회의 현수막 비용 등을 일부 후원하기로 했다.

#기감남부연회동대위 #평등법저지 #현수막게재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