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부모를 위한 자녀 양육 가이드, ‘긍정의 훈육’ 출간

자녀 양육은 쉬운 일이 아니다. 양육하며 많은 부모가 자신들이 과연 ‘옳은’ 일을 하고 있는지 미심쩍어한다.

특히 크리스천 부모는 자녀의 행동을 인도하는 것뿐 아니라 자녀의 신앙과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굳게 세우고 견고하게 하고자 노력한다. 그리고 성경의 원리에 따라 친절함과 단호함으로 자녀를 양육하고 싶어 하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알지 못해 여러 시행착오를 겪곤 한다.

제인 넬슨, 메리 휴스, 마이크 브록의 신간 ‘크리스천을 위한 긍정의 훈육’이 11일 발간 됐다. ©교육과실천

이런 크리스천 부모의 고민에 도움을 줄 제인 넬슨, 메리 휴스, 마이크 브록의 신간 ‘크리스천을 위한 긍정의 훈육’이 11일 발간 됐다. 이 책은 긍정훈육법을 성경적 관점에서 재해석하며 구체적인 양육 방법을 제시해준다.

이 책은 성경적 지혜를 알프레트 아들러와 루돌프 드라이커스의 입증된 이론으로 엮어낸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자녀를 훌륭하게 키우고자 하는 부모들이 읽기 쉽고, 현실적이며, 가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긍정의 훈육(Positive discipline)’은 아들러 심리학을 바탕으로 하는 자녀양육법으로 전 세계 2백만 이상의 부모가 선택한 자녀교육 분야의 베스트셀러 시리즈이다.

『미움받을 용기』로 잘 아려진 알프레트 아들러는 인간의 행위가 소속감과 중요성, 유대, 가치에 대한 열망에서 시작되며, 이는 자신과 타인, 주위환경에 대해 지금까지 우리가 내려온 결정에 영향을 받아 형성된다고 했다. 아들러는 아이들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존엄성을 인정받아야 할 권리를 평등하게 가졌다고 믿었다.

저자 제인 넬슨은 결혼, 가족, 아동 상담가로 아들러 심리학의 영향을 받아 ‘긍정의 훈육’ 철학을 세웠다.

이 책은 하나님이 당신에게 맡기신 자녀를 위한 그의 목적을 이루도록 돕는다. 긍정훈육의 원칙과 도구는 사랑하는 자녀에게 신앙과 존경, 지혜, 용기를 키워줄 실제적인 기술들로 당신의 영적 신념에 ‘다리’를 놓아줄 것이다. 이렇게 긍정훈육은 양육에 도움이 될 만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제공해 줄 것이다.

진짜 크리스천다운 가르침과 원칙을 자녀 양육 실천에 적용하기를 갈망하는 부모라면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추천글

모든 사랑하는 부모들을 위한 실제적인 안내서다. 겉보기에 복잡한 부모 되는 일을 엄청 간단하게 만들어준, 이 작가들이 한 일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 케빈 리먼

심리, 정서적 불안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를 교실에서 만날 때마다 가정의 회복이 절실하게 느껴지고 건강한 가정을 더욱 소망하게 된다. 이 책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가족 공동체의 자녀 양육에 대한 성경적인 교훈을 '긍정훈육의 이론과 실제'를 통해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소망을 실현하게 해줄 것이라는 기대를 품고 모든 부모에게, 교회학교 교사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 이거랑 (교사선교회 대표간사)

나는 『크리스천을 위한 긍정의 훈육』이 첫 출판된 이래로 이 책에 나오는 양육 방법을 계속 가르쳐왔다. 나는 성경과 연결된 이 놀라운 도구들을 보고 정말 기뻤다. 내 수업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가족은 자녀가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성장하기를 갈망한다. 이들은 친절함과 단호함으로 이 도구들을 적용하는 법과 성경적인 가르침의 본을 보일 수 있는 사랑스러운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반드시 해야 하는 것에 대한 균형감을 배우려고 하는 젊은 부모다. 이들은 서술적인 성경 본문과 실제 사례가 어떻게 자신들의 양육에 명료함과 기쁨을 가져다주었는지를 표현한다. - 잔 모리스 (긍정 훈육 공인 리드 트레이너, 부모 코치)

저자 소개

제인 넬슨 (Jane Nelsen) - 2백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인 ‘긍정의 훈육’ 시리즈의 공저자로 일곱 자녀의 엄마이자 스무 명 손자 손녀의 할머니이다. 결혼, 가족, 아동 상담사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강연자로 훈육에 관한 다양한 책을 썼으며 이와 관련한 워크숍을 개발했다. ‘긍정의 훈육’의 열쇠를 처벌이 아닌 상호존중이라 강조하며 부모와 교사들에게 친절하며 단호한 비법을 전수하고 있다. 긍정의 훈육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아이를 훈육하거나 관련된 일을 하는 어른들에게 훈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공해왔다.

1969년 버밍엄 대학에서 아이 발달론과 가족관계에 관한 학사학위를 받았고, 1979년 샌프란시스코 대학에서 교육학박사를 취득했다. <오프라 윈프리 쇼>, <샐리 제시 라파엘>, CBS <디스 모닝>을 포함한 여러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메리 휴스 (Mary Hughes) - 긍정 훈육 리드 트레이너로 수십 년 동안 남편과 함께 교회에서 자녀 양육에 관해 가르치고 있다.
최근작 : <크리스천을 위한 긍정의 훈육>

마이크 브록 (Mike Brock) - 자녀 양육과 영성에 관련한 여러 책을 저술 및 공동 저술했다.

크리스천을 위한 긍정의 훈육 ㅣ 제인 넬슨,메리 휴스,마이크 브록 ㅣ 교육과실천 ㅣ 304쪽 ㅣ 16,000원

#도서 #신간 #자녀양육 #크리스천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