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작가들의 말말말>

도서『모호한 삶 앞에서』

사탄의 치명적인 무기는 둘입니다. 하나는 욕망을 부추기는 것입니다. 과도한 욕망에 사로잡힌 영혼은 다른 이의 아픔에 둔감하고, 다른 이들의 요청에 응답하지 못합니다. 자기가 세상의 중심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하나는 두려움을 주입하는 것입니다. 두려움에 사로잡힌 영혼은 창조적인 일을 하지 못합니다. 자기 속으로 자꾸 움츠러듭니다. 사탄의 미혹을 이기려면 주님의 마음과 늘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진정 믿음의 사람이라면 지금 여기서 주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려는 일이 무엇인지를 여쭙고 그 일을 실천해야 합니다.
- 김기석, <모호한 삶 앞에서>

도서『하나님의 집 성전이 되는 비밀』

진정한 행복은 자신이 걸어 다니는 성전이 되었을 때 누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예수를 영접한 사람의 마음 안에 주인으로 임재 하여 계십니다. 많은 성도들이 성경에 나오는 교회가 보이는 건물 교회인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경에 기록된 교회는 물론 보이는 건물 교회를 말하고 알고 있지만, 성경에 기록된 교회는 대부분 성도들의 전인격이 성전 된 교회를 말합니다. 성전 된 성도 한 사람 한사람을 교회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 강요셉, <하나님의 집 성전이 되는 비밀 >

도서『그리스도인이여, 부자가 되라!』

예수님은 매일의 만나처럼 매일 우리에게 필요한 만큼의 은혜를 주신다. 내일 어떠한 일이 생기면, 그 일을 감당하는데 필요한 만큼 내일의 은혜를 주신다. 그런데 걱정이라는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를 앞서 걱정하는 것은 미래의 일에 대한 하나님의 은혜가 아직 주어지지 않았는데, 그곳에 미리 가서 걱정하는 것이다.
- 스티브 강, <그리스도인이여, 부자가 되라! >

#신간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