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지기 Pick] 장신대 학내신문 '신학춘추' 편집장의 변명 아닌 변

교회일반
교회
최누리 기자
press@cdaily.co.kr
  •   
▲장로회신학대학교가 지난 5월 30일 발행한 학교신문 '신학춘주' 114호에는 동성애와 무속인을 옹호하는 기사가 여과없이 게재됐다. ©신학춘추 페이스북

[기독일보=사회] '어떤 가치판단 없이' 동성애 행사를 여과없이 보도하고, '종교학의 입장'에서 무당을 소개했다는 장로회신학대학교 학내신문 '신학춘추' 편집장이 밝힌 변(辨)이 오히려 꺼림칙하다.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발행하는 학교신문 '신학춘주' 5월 30일자 114호 제4면의 「무지개가 있는 풍경: ‘투박하게 시작하는 한국퀴어신학운동’ 토크 마당 향린교회에서 열려」는 동성애를 왜곡선전하는 퀴어신학을 여과장치 없이 그대로 홍보한다. ©이승찬

신학춘추는 지난달 30일 발행한 '통합114호'를 통해 같은 달 17일 향린교회에서 열린 친(親)동성애 행사인 '투박하게 시작하는 한국퀴어신학 운동' 토크마당을 비중있게 다루면서, 섬돌향린교회 임보라 목사와의 성소수자(동성애자) 관련 사역 등에 대한 인터뷰를 함께 실었다.

특히, '話頭(화두)- 이야기를 시작하다' 코너를 통해 '하늘과 땅을 잇는 사람'이란 부제와 함께 '무당' 정순덕 씨를 소개하며, 이를 미화하는 듯한 기사를 게재했다.

▲제7면의 「화두- 이야기를 시작하다」의 부제목은 “하늘과 땅을 잇는 사람 ‘무당’ 정순덕을 만나다”이다. ©이승찬

이 같은 기사를 본 이 대학 신대원 재학생은 다음날 자신의 SNS를 통해 '장로회신학대학교의 신학춘추는 '동성애'를 부추기고 '무당'을 예수의 자리에 두려는가?'란 글을 올리며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그리고 이 글은 삽시간에 공유가 되면서 반향을 일으켰고, 기독일보에도 게재가 됐다. (바로가기)

▲이승찬 전도사가 SNS에 올린 장신대 학내신문 '신학춘추'의 논란기사에 대한 문제 제기의 글. ©페이스북 캡처

글을 접한 이들은 '이것이 장신대의 영성인가', '어찌 장신대가 반성경적으로 나가는지요. 심히 유감이네요', '한국에서 신학대 투톱이 예장통합은 장신대 합동은 총신대 아닌가? 그런 장신대가 이 모냥이니...ㅉㅉ' 등 우려의 댓글을 달았다.

이 같은 논란에, 신학 춘추는 1일 공식 SNS에 '신학춘추 114호 관련 논란에 대한 편집장의 변'이란 해명을 올렸다.

▲장신대 학내신문 '신학춘추' 편집장 명의의 해명. ©페이스북 캡처

아래는 해명 전문이다.

이 같은 해명에 '좋은 기사 잘 봤다'는 긍정적인 댓글이 있는 반면, '독자의 왜곡된 해석이나 오해의 탓으로 돌리는 것은 적절한 입장표명이 아닌 것 같다'는 댓글도 달리면서 편집장의 해명이 충분하지 않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과연 일반 성도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장신대 #신학춘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