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미션, 13일 국내 선교단체 대상 ‘멤버케어 설명회’ 개최

 ©아시안미션

아시안미션은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서울 이랜드 마곡사옥에서 국내 선교단체 멤버케어 담당자들을 초청해 ‘멤버케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선교사 개인과 선교기관을 함께 돌보는 멤버케어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아시안미션의 멤버케어 사역을 소개하고 2026년 선교 환경 속에서 멤버케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 첫 순서에서는 강정은 아시안미션 본부장이 ‘2026년 AM 멤버케어의 모든 것’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 강의에서는 아시안미션의 전반적인 사역 보고와 함께 현재 운영 중인 멤버케어 지원 내용, 향후 2026년을 중심으로 추진될 중점 멤버케어 사역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어 목회데이터연구소의 지용근 대표가 ‘통계로 보는 한국선교현황 및 전망’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지 대표는 각종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 선교 환경의 변화와 흐름을 분석하고, 향후 선교 전략과 멤버케어 사역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선교사 정신건강 돌봄’ 강의에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수연·김수현 원장이 강사로 참여해, 선교 현장에서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는 정신건강 돌봄의 실제를 전문가의 관점에서 다룬다.

아시안미션은 이번 설명회가 단순한 사역 소개를 넘어, 사역 보고와 데이터 분석, 전문적 돌봄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함으로써 선교사 개인과 선교기관이 함께 고민해야 할 멤버케어의 현재와 2026년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현장 참석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내 선교단체 멤버케어 담당자 및 관계자들의 참여를 통해 실질적인 네트워킹과 정보 공유의 장이 될 전망이다.

#아시안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