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신천지 “선민은 어느 나라 사람일까요?”라고 하며 기성교회 신자에게 접근한다.
신천지 교리(거짓 교리)
신천지는 성지(聖地)는 과천이며 신천지 안에 있는 신천지 신도들만이 선민이라고 말한다. 또한, 그 선민들만이 십사만사천이 되어 지상천국에서 죽지 않고 영원히 살수 있다고 신천지 주장한다.
성경적 해석(바른 교리)
에베소서 1장에서 선민은, “하나님께서 창세전에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신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선민이란 특정 장소에 모이거나, 특정 교주를 따르는 자들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주제 : 신천지는 “성령을 받을 때 일어나는 현상이 무엇인지 아십니까?”라고 하며 성도들을 미혹한다.
신천지 교리(거짓 교리)
신천지는 오순절에 성령이 임했을 때는 사람들이 방언을 했고, 오늘날에 성령이 임하면 말씀을 깨닫게 된다고 한다. 지금 시대에는 신천지만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달했기 때문에 신천지에만 성령이 임하고 계신다고 한다.
성경적 해석(바른 교리)
삼위일체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하실 때 하나님의 영이 거하므로 생령의 사람이 되었다. 오순절 성령강림 사건에서는 인간이 성령의 사람으로 거듭나는 경험을 하게 됐고, 복음을 왕성하게 전하게 되는 변화가 일어났다. 지금 이 시간에도 복음주의 교회와 선교지에서는 그와 같은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고 있다. 신천지만이 말씀을 통달하기에 성령께서 신천지에만 임하고 계신다는 주장은 신천지의 우상화 전략이다.
주제 : 신천지는 “천국에서 혼인 잔치를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예복이 무엇인지 아는가?”라고 하며 성도들을 미혹한다.
신천지 교리(거짓 교리)
신천지는 기성교회에는 없고 신천지에만 있는 참된 말씀을 먹고, 나의 옷이 되는 행위를 깨끗하게 빨아 입어야 천국 혼인 잔치를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성경적 해석(바른 교리)
신부, 즉 구원받을 성도가 입을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 성도들의 옳은 행실’은 ‘십자가 보혈의 은혜로 구원 받은 성도들, 그 성도들이 맺어야 할(맺게 되는) 성령의 열매’라는 사실까지만 해석하는 것이 옳다. 신천지가 말하는 ‘기성교회가 아닌 신천지의 계시를 행위로 전부 지켜내야 준비된 신부’라는 주장은 거짓된 ‘행위 구원’ 교리이다.
주제 : ‘십사만 사천’
신천지 교리(거짓 교리)
신천지는 신천지 안에 인 맞은 알곡 신자 ‘십사만 사천’명이 채워지면 하늘에 있는 순교자의 영이 이 땅에 있는 신천지인들의 육체에 들어가서 육체 영생의 존재로 변화하게 되어 이 땅을 다스리게 된다고 말한다. 또한, 그때가 되면 신천지의 말씀을 듣기 위하여 돈을 들고 사람들이 몰려들 것이라고 주장한다.
성경적 해석(바른 교리)
계시록 7장의 ‘십사만 사천’은 하나님의 인을 맞은 자들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과 부활 영생을 믿고 구원 받고 인내한 자들을 총칭하는 상징적인 숫자이다. 인 맞은 ‘십사만 사천’을 문자 그대로 해석하며 신천지 안에 있는 구별된 ‘십사만 사천’명의 신도들만 육체 영생하며 땅을 다스린다는 신천지의 주장은 거짓 교리이다.
이 글은 종교문제연구소 소장 유원선 목사(전 우리들교회 이단 상담 전문 목사)로부터 허락을 받아 지난 2018년 3월 1~4주차 우리들교회(담임 김양재 목사) 주보에 실린 ‘바른 신앙을 위한 신천지 교리 연구’ 칼럼을 발췌한 것입니다.
#유원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