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가 지난달 29일 조선대학교에서 열린 ‘2024년 학생주도형 대학 시그니처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공유회’에서 학습지원과 진로․심리지원 분야에서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학생 발표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서울신학대학교는 학습지원 부문에서 "세상의 빛 학습 Challenge!"를 주제로 유아교육과 고지원 학생이 발표를 맡았으며, 진로 심리지원 부문에서는 "소수학생 이-타겟(利-Target)- 너에게 유리한 유리트랙(You-利)트랙"을 주제로 교회음악과 양성혜 학생이 발표를 진행했다.
학생 발표를 직접 지도하고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교수학습개발센터장 조무정 교수는 “우리 대학의 뛰어난 비교과 프로그램을 타 대학과 공유하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습 체화와 진로․심리 조절 경험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이를 통해 대학 간 교육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교육혁신원 이은미 원장은 “비교과 교육은 대학교육에서 채우기 어려운 개성과 자율성을 만족시키는 중요한 요소”라며 “교내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대학 간 공유와 협력을 통해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성과공유회는 서울신학대학교의 우수한 비교과 프로그램이 전국 대학들과 공유되는 기회를 제공하며, 대학 간 교육 협력과 상생의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신대 #서울신학대학교 #황덕형총장 #성과공유회 #2024년학생주도형대학시그니처비교과프로그램성과공유회 #기독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