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사마리아인의 마음으로 사랑 드러내는 통로 되길”

  •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6~9일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행사 진행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가 6일부터 9일까지 스위스 그랜드 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대표 오기선)가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를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다. 첫 날인 6일에는 약 80명이 검수작업에 동참했고, 오전에만 720개의 검수작업을 완료했다.

검수작업은 해외배송 전 마지막 단계로, 연령대와 성별로 선물상자를 분류하여 수집된 선물상자 안에 금지물품(액체류, 전쟁관련 장난감, 중고물품, 음식 등)이 들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이후 테이핑 작업을 통해 검수작업을 완료한다.

검수작업 진행 사진. ©장지동 기자
검수작업 진행 사진.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한 담당자는 “오늘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행사는 올해 준비한 가장 큰 대규모 행사”라며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서 선물 상자를 검수하는 연말 행사이다. OCC 선물상자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수단으로서, 전국에서 많은 후원자와 교회와 단체들이 준비하여 보내주신다. 이것을 잘 검수하여 다시 포장을 하는 검수작업은 중요한 작업이기에 매년 전국에서 자원봉사들의 도움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올해는 약 7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오늘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거쳐 오실 예정”이라며 “자원봉사자들은 검수작업과 함께 같이 기도하면서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의 사역을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오는 7~8일에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가수 범키와 히즈윌의 미니 콘서트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함께 찬양하며 하나 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오기선 대표.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인사말을 전한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오기선 대표는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역이 올해로 4년째를 맞이했다. 많은 크리스천들이 복음을 전파하는 이 사역에 함께 동참하길 바란다”며 “한국은 과거 해외선교사들을 통해 복음을 받아들여 성장하게 되었다. 이제는 그 사랑을 전하는 자리에 서게 되었고,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역이 선한 사마리아인의 마음으로 사랑을 드러내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해외에 많은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하나님께서 이 사역을 크게 확장시켜 주셨다”며 “오늘은 큰 행사의 첫날이다. 자원봉사자들의 검수작업을 거쳐 전달될 OCC 선물상자가 복음을 필요로 하는 곳에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마리안퍼스 주요 사역인 OCC 선물상자는 1993년에 전쟁으로 피폐해진 보스니아 어린이들을 위해 성탄절 선물을 보내 달라는 요청으로 시작됐으며 이제는 전 세계를 175개국을 누비는 대규모 어린이 전도사역이 됐고 현재까지 약 2억 개 이상의 선물상자가 모여 현지에 희망을 전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2020년부터 36개의 한국교회 및 단체 참여로 몽골, 필리핀으로 3,000개의 선물상자를 전달했으며 2022년에는 35,000개가 수집되며 10배 가까운 성장을 보였고, 교회 및 단체 참여도 올해 약 275여 곳을 넘기며 빠른 증가세를 보였다. 2023년 수집된 OCC선물상자는 우크라이나, 필리핀, 몽골에 전달된다.

자원봉사자들이 기도를 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검수작업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SNS를 통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역을 알게 되었고,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었는데,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참석하게 되었다”며 “봉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이것을 통해 한 아이가 구원된다는 것도 너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벤트존 참여(일러스트 굿즈, VR, 포토부스) 및 굿즈와 간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혜택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장지동 기자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이벤트존 참여(일러스트 굿즈, VR, 포토부스) 및 굿즈와 간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혜택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선물상자와 함께 복음을 전한다. 행사 참여는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홈페이지(https://samaritanspurse.or.kr/)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사마리안퍼스는 기독교 국제구호단체로, 지난 50년간 전 세계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영적, 물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1970년부터 전쟁, 빈곤, 자연재해, 질병, 기근의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도우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해 캐나다, 영국, 호주 및 독일에 지사를 설립하였고, 17개국에 현장사무소를 운영 하고 있으며 현재 사마리안퍼스는 의료선교, 식수위생사업, 생계지원, 긴급재난구호 등의 사역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사역을 함께 할 교회, 단체, 개인 후원자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홈페이지(https://samaritanspurse.or.kr/)에서 일시후원 및 정기후원도 가능하다.

이벤트존 포토부스 진행 사진. ©장지동 기자
이벤트존 VR을 통해 OCC 선물상자가 현지에 전달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장지동 기자

#사마리안퍼스코리아 #오기선대표 #작은선물로전하는굿뉴스 #스위스그랜드호텔컨벤션센터 #검수작업 #OCC선물상자 #오퍼레이션크리스마스차일드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기독일보일간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