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 돈을 모으는 6가지 간단한 방법

  •   

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가 당신이 새해에 돈을 모을 수 있는 6가지 간단한 방법에 대해 '머니세이빙맘닷컴(MoneySavingMom.com)'이 작성한 글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gettyimages

1. 예산을 글로 작성하라

예산은 지출과 저축을 파악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기에 이를 통해 당신의 저축의 증가와 지출의 감소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정확한 예산의 확인이 없다면 당신의 돈은 정해진 목표 없이 그냥 흐르게 될 것이다. 필요한 예산을 적어보는 것은 당신의 구매에 있어 목적과 변수가 무엇인지 알게해준다. 오히려 적절한 예산의 계획을 통해 당신은 정해진 한도 내에서 좀 더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는 권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2. 카드 대신 현금을 사용하라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로 쇼핑을 할 때는 집행할 예산을 머릿속에 담아두고 이를 지켜고자 최선을 다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당신이 신용카드로 결재할 때 다소 괜찮은 제품을 구매하고자 원래 예산보다 2000원 정도는 초과하는 행위를 정당화하게 될지도 모른다. 중요한 점은 한 번에 2000원은 별거 아닐지 몰라도 매주 반복해 2000원씩 사용한다면 연간 10만원은 훌쩍 넘게될 거란 사실을 기억하라.  

3. 옷장을 간소화하라

당신은 현재 가지고 있는 모든 옷을 정기적으로 입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왜 그걸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보라. 입지 않는 옷들은 옷장 공간을 차지하고 오히려 당신의 인생을 어수선하게 만들 뿐이다. 지금의 옷장을 당신이 좋아하고 주기적으로 입는 몇 벌로 줄임으로써 돈과 시간을 절약하길 바란다. 

4. 대량으로 구매하라

고기와 주요 재료를 대량으로 구매하는 것이 종종 더 비용 효율적이다. 온라인에서 검색해서 많은 양의 물건을 살 수 있는 지역 내 식품점이나 도매시장을 찾아보라. 하지만 큰 것이 무조건적으로 더 싼 것만은 아니기 때문에 항상 꼼꼼히 가격을 비교하고 구매해야 함을 잊지 말라. 

5. 가끔은 고기 없는 식사를 선택하라

요리에 고기가 없다는 것이 칼로리가 적거나 맛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는다. 때론 값 비싼 고기요리대신 콩 등의 다른 요리로 이를 충분히 대체할 수도 있다.

6. 청소용품을 직접 만들어 써라

굳이 비싼 클리닝 제품을 살 필요는 없다. 가정에서 식초 한 병과 베이킹 소다 한 상자만으로도 집안 구석구석 다양한 청소를 하기에 충분하다.  

#당신 #새해 #6가지 #방법 # #모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