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로 전하는 생명의 존귀함, <언플랜드> 커버곡 릴레이 열풍!

교단/단체
사회
황지현 기자
jhhwang@cdaily.co.kr
  •   
상단 좌측부터 시계 방향 : 현욱, 레비스탕스, 언다이트, DAL

8년의 신념을 뒤흔든 충격적 경험을 통해 생명과 믿음의 길로 나가게 된 애비 존슨의 이야기를 극화한 영화 <언플랜드>가 작품의 메시지에 감명받은 가수들의 자발적인 주제곡 커버 릴레이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주제곡 커버 릴레이’는 청년금식기도 네트워크 '그리스도의 계절' 소속의 여성청년커뮤니티 '센saint언니'가 영화 ‘언플랜드’를 응원하기 위해 청년들이 생명수호의 메시지를 '영화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전달받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주제곡 ‘Unplanned’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매튜 웨스트가 직접 쓰고 부른 노래로, 처음 딸의 심장 박동 소리를 들었을 때 느꼈던 감정들을 담은 호소력 짙은 가사와 파워풀한 멜로디가 감동을 안겨주는 곡이다.

이번 커버곡 릴레이에는 싱어송라이터 현욱, 힙합 그룹 언다이트, 예배 사역팀 레비스탕스, DAL 등 쟁쟁한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참여해 본인들의 컬러로 주제곡을 커버한 영상을 선보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장 먼저 영상을 공개한 싱어송라이터 현욱은 그룹 마로니에의 리드 보컬 출신으로 ‘네 멋대로 해라’, ‘봄날’ 등 유명 드라마의 OST를 작업했다. 그의 진솔한 마음이 담긴 감미로운 목소리는 원곡 못지 않은 감동을 선사한다.

고교 학창시절부터 함께 해 온 루이비트, 밤부, 슬로지 3인으로 구성된 힙합 그룹 언다이트는 직접 개사한 가사와 랩으로 곡에 신선함을 더했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더크로스처치 소속 예배 사역팀 레비스탕스는 리드 보컬 박해인의 담백하고 꾸밈없는 노래로 젊은 층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았다.

‘언플랜드’를 수입한 달빛공장의 박혜영 대표도 DAL이라는 이름으로 영화의 수록곡 ‘Cecie’s Lullaby’를 커버했다. 특히 댄서 에나와의 협업을 통해 청아한 가창과 우아한 춤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뮤직비디오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들 외에도 많은 이가 즐겨 부르는 찬양 ‘그리스도의 계절’의 원곡자이자 찬양사역자인 지영,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등 CM송으로 친숙한 목소리의 찬양인도자 임지혜, 하이프레이즈 교회의 라이브 워십팀 하이프레이저 등 많은 가수와 찬양팀이 <언플랜드> 주제곡 커버 릴레이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언플랜드>는 미국 개봉 당시, 개봉 첫 주에 제작비를 회수하고 3배 이상의 흥행 수익을 올렸으며 9개 주에서 낙태 반대 법안을 도입하는 데 큰 힘을 보탰다. 국내에서도 개봉 전부터 여러 생명 단체들이 단체 관람이나 후원 등을 통한 자발적인 홍보 캠페인으로 영화를 지지하고 나섰다. 오랜 기다림 끝에 영화를 만나게 된 관객들도 ‘정말 감동되는 영화이다. 모든 세대에게 적극 추천한다. (네이버_ fory***)’, ‘실화를 바탕으로 영화제작이 되어 감동 백배입니다. (네이버_jmh***)’, ‘감동 그 자체네요~ 생명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영화네요. (네이버_him***), ‘정말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CGV_WL***), ‘인생 최고의 영화였어요!! 정말 너무 좋은 영화입니다. (CGV_KE***)’과 같이 강력 추천에 나서 <언플랜드>의 입소문 열기가 한층 달아오르고 있다.

올겨울 가장 뜨거운 감동과 깨달음을 선사할 영화 <언플랜드>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주제곡 커버 릴레이’ 영상 링크]
현욱 https://youtu.be/4-5s4hGAZgo
레비스탕스 https://youtu.be/tRLH9nGrXsc
언다이트 https://youtu.be/pK3C8v_ew8U
DAL https://youtu.be/DhvUemvBXns
루아 https://youtu.be/16AiSect9oE

#언플랜드 #낙태반대 #낙태 #현욱 #언다이트 #DAL #레비스탕스 #지영 #커버곡릴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