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의 올바른 교회사 이해를 돕기 위해”

신간 ‘요약 한국기독교역사’
도서 ‘요약 한국기독교역사’ ©예찬사

오늘날 한국에 기독교가 언제, 어떻게 들어와서 교회가 어떻게 부흥이 될 수 있었을까?

정성용 목사의 ‘요약 한국기독교역사’ 는 초기 기독교의 형성부터 시작한 2000년 기독교 역사와 한국교회의 명암까지 그리고 세계 교회사에서 한국 교회사로 이어지는 과정을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주며, 한국 기독교의 부흥과 그 주역들을 보여 주고 또한 이단들이 생겨난 모든 과정들을 한 눈에 보여주고 있다.

교회사하면 방대한 분량을 예상하지만 이 책은 한국 기독교 역사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만을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저술되었고, 초등학생부터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기독교역사의 발자취를 요약해서 재미있게 엮었다.

한국의 역사까지 공부가 되는 지식의 요점들, 감격적인 이야기들, 감동적인 사건들, 오직 예수, 오직 믿음이 채워지는 감화력, 선교사님들과 목사님들에 대한 감사가 솟아나게 한다. 일제 강점기와 공산당의 박해 속에서 신앙의 절개를 지키며 순교한 분들의 일사각오의 신앙을 본받아 회개가 저절로 나오게 한다.

오늘날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교회사를 가르치는 것은 한국교회의 부흥을 위해서도 중요한 일이다. 특히 젊은 청년이나 청소년들에게 바른 역사교육이 필요하듯이 바른 교회사의 이해도 필요하다.

하나님께서 대한민국을 얼마나 사랑하셨는지 확인되는 은혜와 감동의 책으로써 기독 청소년들에게 필독을 권장한다.

저자소개

정성용 목사는 1988년 총회신학교 졸업해 1991년 본교 대학연구원 졸업, 2001년 호서대연합신학대학원을 수료했으며, 현재 보령 벧엘교회 담임 목사이다. 저서로는 이것이 인생이다(간증집), 기독교 신앙의 길잡이, 왜곡 없는 요약 한국사(비매품), 요약 한국기독교역사(편저) 등이 있다.

요약 한국기독교역사 ㅣ 정성용ㅣ 예찬사 ㅣ 216쪽 ㅣ 11,000원

#정성용목사 #벧엘교회 #요약한국기독교역사 #청소년 #다음세대 #부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