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나라와 의를 꿈꾸면 모든 건 덤”

문화
영화·음악
전민수 기자
msjeon@cdaily.co.kr
  •   
[CCM 인터뷰] 싱글앨범 덤(Bonus) 발매한 MRNT PRAISE
©MRNT PRAISE

그의 나라 그의 의를
꿈 꾸는 너에게는
Everything you need is 덤
무얼 먹고 마실지 너무 걱정하지마
니가 필요한건 다 주가 알고계시니까
솔로몬의 옷보다 아름다운 백합화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한 보상
Like a bonus 이건 덤
- 가사 중 -

MRNT PRAISE의 싱글앨범 덤(Bonus)가 지난 31알 발매됐다. 앨범 표지처럼 예수님과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드라이브를 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트렌디한 사운드와 반복해서 나오는 ‘Like a bonus 이건 덤’이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마태복음 6장 33절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모든 걸 덤으로 주신다는 말씀의 기쁜 세계가 전해진다. MRNT PRAISE에서 작곡과 노래를 하는 준서와 서면인터뷰를 진행했다.

- 안녕하세요. 팀 소개 부탁드려요.

“MRNT PRAISE는 마라나타의 영문 약자(MaRaNaTha)에서 따온 이름처럼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며 그분의 길을 닦아가고자 하는 찬양팀입니다. 멤버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이 땅에 선한 문화적 영향력을 끼치고자 한데 모여 캠프사역, 버스킹, 음원제작등 음악으로 복음을 증거하고있습니다.”

- 이번 앨범 소개 부탁드려요.

“저희 팀에 기타치는 진혁이가 미디공부를 하기 시작하더니 저한테 비트를 찍었다며 보내주더라구요. 처음 트랙을 받았을 때 '코로나로 어지러운 이 세상에 희망찬 노래를 들려주면 좋겠다.' 는 생각으로 가사를 쓰기 시작했는데 그 시기에 이상하게도 마태복음 6:33 말씀이 여기저기서 들려왔습니다. 그래서 주제를 덤(Bonus)으로 잡고 쭉쭉 가사와 멜로디를 써내려갔던 것 같습니다.

지금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세상의 가치를 따라가는 것 같아요. 이 노래를 듣는 사람들마다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고 꿈꾸어서 이 땅에 하나님나라가 확장되기를 소망합니다.”

- 곡을 쓸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희가 지금까지 낸 모든 음원을 제가 작사작곡을 했는데요. 이 말이 어떻게 들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사실 부어주심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어느 순간에 번뜩하고 곡이 나와요. 그럴 때는 정말 막힘없이 쭉쭉 곡을 써내려가게 됩니다. 반대로 제가 아무리 머리를 싸매고 곡을 쓰려고해도 부어주심이 없으면 안나오더라구요. 저는 아마 하나님을 떠나면 음악을 못하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MRNT PRAISE

- 발표한 앨범에 대해 기억에 남는 리뷰나 피드백을 나눠주세요.

“이번 앨범을 발표하기전에 멤버들과 들어보다가 드럼치는 멤버가 농담으로 "이거 top 100 가겠네." 라는 말을 했는데요. 이 노래가 정말로 저희 첫 top100곡이 되었습니다.(웃음)”

- 코로나19로 찬양 집회가 거의 없는 요즘인데, 활동에 어렵거나 아쉬운 점은 없으신가요?

“아무래도 집회를 못하게되어서 너무 아쉽죠. 새로운 사람들도 만나고 소통하고 함께 찬양하던게 너무 그립습니다. 하지만 새 시대에는 또 새로운 사역방식이 필요한거라 생각해서 지금의 주된 사역방식인 온라인 사역에 적응하려고 노력중입니다.”

©MRNT PRAISE

- 다음에 준비하고 있는 곡이 있다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아직 구체적인 발매 계획은 없지만 아껴두고있는 곡들이 꽤 있습니다. 미발매곡들은 차근차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먼저 인사드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 최근 주목하고 있는 아티스트나 팀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이미 sns를 통해 유명해진 팀이지만 ‘카우치 워십’이라는 팀을 최근에 알게되었습니다. 음악과 가사도 너무 훌륭하지만 영상매체를 통한 메세지 전달이 대단해서 배울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 자주 부르는 찬양이 있다면 이유와 함께 나눠주세요.

“최근에는 이번에 발매한 '덤(Bonus)'를 많이 부르고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저희 앨범중에 '품(nostalgia)' 라는 곡을 즐겨 부릅니다. 여자멤버의 개인곡으로 발매한 곡이지만 2016년 당시 저의 일기장같은 곡이기도 하고 마음 따뜻해지는 가사여서 부를때마다 와닿습니다.”

- 더 하고 싶으신 말이 있으신가요?

“앞으로도 MRNT PRAISE의 음악과 사역에 많은 관심, 응원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활동도 열심히 해보려고 계획중이니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댓글 달아주시면 저희에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ccm # #mrntprai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