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기도가 어려운 그리스도인의 기도 안내서 『답은, 기도』

도서『답은,기도』 ©예수전도단

기도의 첫발..하나님을 부르십시오.
‘기도’는 목회 인생의 전부, 가장 귀한 자산, 남기고 싶은 소중한 유산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다. 나병과 같은, 좀처럼 고칠 수 없는 깊은 문제가 있다. 생각만 해도 낙망하게 되는 아픔이 있다. 그러나 하나님 앞에 모든 문제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나님께 맡기고 그분을 바라볼 때, 그 문제는 하나님을 나타내는 능력이 된다.”
〈삶으로 나타내는 기도〉中

김학중 목사(꿈의교회)의 신간 <답은,기도>는 기도의 원리와 방법과 실제를 성경 인물을 통해 명쾌하게 풀어내고, 6개의 챕터 (‘Who 어떤 기도자입니까? When 언제, 어느 때 기도하십니까? Where 나의 기도 자리는 어디입니까? What 무엇을 위해 기도하십니까? Why 왜 기도해야 합니까? How 어떻게 기도하고 있습니까?)로 나눠 육하원칙에 따라 기도의 원리를 이해하도록 돕고 있다.

저자는 기도는 먼저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심으로 시작되는 것이며, 기도할 때 제일 먼저 고백할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한 구원의 감사라고 말한다. 또한 기도의 완성은 단순히 기도가 끝나는 것이 아닌, 기도한 후에 삶으로 살아내는 것임을 강조한다.

꿈의교회를 담임하는 저자 김학중 목사는 왕성한 교계 활동과 방송 사역으로 주목받는 목회자가 되었지만, 하나님 앞에서는 그저 한 사람의 진실한 기도자이길 원한다. 그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만났고 경험했기에 누구보다 기도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그의 인생을 통틀어 가장 이루고 싶은 꿈 또한 기도의 사람으로 불리는 것이라며, 모든 그리스도인이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경험하고 삶이 변화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책을 집필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당연하게 여겨졌던 우리의 신앙생활이 당연하지 않은 시대가 되고 그리스도인으로 살아내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진 시대이다. 이러한 시기에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부르심을 깨닫고 주님 앞에 겸손히 기도하며 묵묵히 삶으로 살아내는 참된 그리스도인, 위기의 순간에 하나님의 일하심을 발견하는 역전의 주인공이 되길 소망한다"고 했다.

답은, 기도 ㅣ 김학중 저ㅣ 예수전도단 ㅣ 288면 ㅣ 15,000원

#김학중목사 #꿈의교회 #신간소개 #신간 #기독교신간서적 #기도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