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날씨] 대체로 맑음

교회일반
교단/단체
편집부 기자
press@cdaily.co.kr

중국 산둥반도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남북도 서해안과 제주도는 오후 한때 구름이 많겠으며,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영동과 경상남북도 동해안은 눈 또는 비가 오다가 강원도영동은 저녁에, 경상남북도 동해안은 늦은 밤에 점차 그치겠습니다. 강원도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많은 눈이 쌓인 가운데,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
- 강원도 영동, 울릉도, 독도, 경상납북도 동해안 : 5mm 내외
* 예상 적설
- 강원도영동, 울릉도, 독도 : 2~5cm
- 경상남북도 동해안 : 1~3cm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도에서 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1도에서 6도가 되겠습니다.

* 오늘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고, 동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일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춥겠으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으니, 동파 방지 등 시설물 관리와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이번 추위는 모레부터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풀리겠습니다.

* 일부 충청북도와 경상남북도, 전라남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서해남부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 동해먼바다(동해남부먼바다 05시 발효)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오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 미세먼지 농도(케이웨더 발표) : 전국 ‘보통’

#날씨 #24일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