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교회, 창립 40주년 기념 ‘온누리사역축제(OMC)’ 개최

교회일반
교회
김진영 기자
jykim@cdaily.co.kr
10월 21~23일 서빙고… 40년사 담은 <지금 여기, 사도행전> 출간도

온누리사역축제(OMC) 포스터 ©온누리교회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서빙고온누리교회에서 ‘2025 온누리사역축제(OMC)’를 개최한다.

교회 측에 따르면 이번 OMC는 한 달간 이어지는 40주년 기념행사의 정점으로, 교회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고 미래 비전을 선포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교회, 복음으로 서다!’, ‘교회, 문화로 퍼져가다!’, ‘교회, 선교로 꽃피우다!’라는 일자별 주제로 열리는 이번 OMC에는 국내외 리더들이 강사로 대거 참여한다. 홍정길 원로목사(남서울은혜교회), 이동원 원로목사(지구촌교회), 이재환 선교사(컴미션 국제대표), 크리스토퍼 라이트(Christopher Wright) 박사(Langham Partnership International 대표) 등이다.

또한 이인용 장로(법무법인 율촌 고문), 류현모 교수(서울대학교), 김경훈 집사(글로벌 AI기업 한국 사장) 등 각계 전문가와 넬슨 제닝스(Nelson Jennings) 박사(GLMF 이사장), 유병국 선교사(WEC IMM 대표, 선교동원 디렉터)등 선교계 리더들이 강의와 패널토의를 통해 복음의 다각적인 적용과 확장을 논의한다.

이번 OMC는 9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 이어지는 ‘40주년 축제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온누리교회는 40주년 기념 웹페이지를 통해 교회의 역사를 담은 영상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40일 묵상 캠페인, 사진전, 마라톤 대회 등 전 세대가 참여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40주년을 기념해 교회의 역사와 신앙고백을 집대성한 책 <지금 여기, 사도행전>을 출간했다.

이재훈 목사는 “OMC는 지난 40년의 은혜를 돌아보고, 기념 책 <지금 여기, 사도행전>에 담긴 정신을 이어받아 앞으로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가장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복음 위에 굳건히 서서 문화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선교로 열매 맺는 교회의 본질을 한국교회와 함께 고민하고 기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OMC에는 국내외 목회자, 선교사, 성도 등 약 2,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경우 10월 12일까지 온누리교회 홈페이지(onnuri.org)를 통해 사전 등록해야 한다. 저녁 집회는 별도의 등록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