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 원격평생교육원, 온라인 신학 학위과정 모집

목회·신학
신학
김진영 기자
jykim@cdaily.co.kr
총신대 교수진 참여, 총장명의 학위 취득 가능

총신대학교 ©총신대
총신대학교(총장 박성규) 부속 원격평생교육원(원장 방은영, 이하 원격평교원)이 평신도 사역자를 위한 온라인 신학 학위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총신대 측은 “한국교회가 심각한 교역자 수급난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평신도 사역자 양성에 대한 필요성이 갈수록 강조되고 있다”며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를 감당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접근 가능한 신학 교육기관은 매우 부족한 상황”이라고 했다.

현재 대부분의 신학교육은 정규 신학대학원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입시 준비, 등록금 부담, 고정된 수업 일정 등으로 인해 직장과 가정, 교회 사역을 병행하는 일반 성도들에게는 진입 장벽이 높다. 더불어 지역적인 한계로 인해 신학 교육기관 접근성 자체가 떨어지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에 원격평교원은 100% 온라인으로 신학을 공부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부분의 강의는 총신대 신대원 및 학부에 재직 중인 교수들이 담당한다.

원격평교원 방은영 원장은 “평신도가 말씀 위에 바로 서야 교회가 건강해지고, 평신도 사역이 살아나야 한국 교회의 미래가 보인다”며 “목회자와 부교역자 수급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이제는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이 말씀의 사역자가 돼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원격평교원 학생 모집은 연간 총 6회(1학기 1/3/5월, 2학기 7/9/11월) 진행되며 최종 학력이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면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다. 수강을 희망하는 경우 원격평교원 홈페이지(edu.csu.ac.kr)를 통해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및 등록(결제)이 가능하며,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유선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