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대 의심받던 짐칸 강아지 ‘경태’ 명예 택배기사 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한 온라인 게시판에서 “택배기사가 강아지를 짐칸에 홀로 방치하고 있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논란이 일었던 강아지 경태가 택배회사 본사로부터 특별한 선물을 받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경태 아부지’라고 소개한 택배기사는 강아지용 케이크와 회사 로고가 새겨진 옷을 입은 반려견 경태의 모습을 공개했다.

“혼자 보기에는 너무 귀엽고 재미있어서 감사한 분들께 경태의 모습을 공유해 드리고자 한다”며 글을 올렸다.

올해 10살의 노견인 경태는 2013년 장마철에 집앞 주차장 화단에서 발견된 유기견이었다. 발견 당시 학대가 의심되는 골절에 피부병, 심장사상충 말기의 심각한 상태였다고 한다.

애정과 정성 덕분에 강아지는 건강을 되찾았지만 이후 주인인 택배기사와 떨어지면 아무것도 먹지 않고 짖고 울기만 했다. 분리 불안 증상을 보이는 경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택배 배송 중에만 짐칸에 놔뒀다는 해명 글에 누리꾼들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경태의 주인은 “조수석이나 운전석 뒷공간에 편안한 자리를 만들어줘도 무용지물이라 저와 경태가 만족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지내고 있었다”며 제 방법이 어떤 고객님께는 불편하셨나 보다. 걱정하고 염려하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한다. 조금만 지켜봐 주시면 차후에 개선할 부분은 꼭 고치겠다”고 입장을 전했었다.

‘경태’라는 이름도 치료과정에서 수의사 선생님과 상의해 최대한 정감 가는 사람 이름을 조언 받아 지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논란이 일었던 아파트에서는 강아지 띠를 사용해 경태를 안고 배송 일을 한다고 전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명예 택배기사 경태’라는 문구가 쓰여 있었지만 개봉과 동시에 경태가 덮쳐서 뭉개진 강아지용 케이크 사진을 공개하며 “경태가 저랬습니다!! 암튼 경태가 그랬습니다!!”라며 경태의 만행? 을 드러내기도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택배기사는 간식을 열심히 흔들어 경태의 억지웃음이 완성되었다고 했지만, 사진 속 경태는 진심으로 행복해 보인다.

#경태 #반려견 #말티즈 #유기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