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테러 우리가 했다"....반 이슬람국가 위협

국제
유럽
편집부 기자
  •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파리 연쇄 테러는 자신들의 소행이라면서 반 이슬람국가를 위협했다.

AP, AFP, 로이터 등 외신들은 14일(현지시간) IS가 인터넷에 아랍어와 프랑스어로 된 성명을 통해 IS전사들이 자살폭탄 벨트와 자동소총으로 무장하고 전날 밤 파리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파리에서는 13일 밤부터 14일 새벽에 걸쳐, 6곳에서 총기 난사와 자살폭탄테러 등이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해 129명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부상했다.

AP통신은 프랑수아 몰랭 프랑스 수사 검사는 14일(현지시간) 7시 15분 현재 파리 연쇄 테러로 인한 사망자는 총 129명, 부상자는 352명이라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그는 부상자 중 99명은 중태라고 덧붙였다.

IS는 성명에서 "프랑스가 IS에 대해 현재의 정책을 고수 한다면, 앞으로도 테러 위험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IS는 또 "프랑스와 같은 길을 걷고 있는 국가들이 IS에 대한 그들의 정책을 철회하지 않는 한, 그들은 IS 최상위 타깃이며, 죽음의 냄새가 그들의 코를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협박했다.

프랑스는 지난해부터 이라크에서 수백차례 공습작전을 벌여오고 있으며, 지난 9월부터는 시리아에서도 IS 거점지역을 공습하고 있다.

#IS #파리테러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