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간 "메르스 환자 증세 다시 악화"

아시아·호주
편집부 기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에 감염된 채 홍콩을 거쳐 중국으로 출국한 K(44)씨의 증세가 다시 악화한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광둥(廣東)성 보건당국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저녁 의사들이 K씨의 상태가 악화됐다고 말한 것으로 밝혔다고 중국중앙(CC)TV 등 언론이 1일 전했다.

당국은 "K씨가 고열 등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증상을 보이고 있다"면서 "치료를 도우려고 더 많은 의료 전문가를 K씨가 있는 광둥성 후이저우(惠州) 병원으로 파견했다"고 밝혔다.

K씨는 지난달 28일 후이저우 병원에 입원한 후 39.5도가 넘는 고열과 폐렴 증상을 보이다가 지난달 30일부터 안정적인 상태를 서서히 안정을 되찾는 듯했었다.

중국 당국은 K씨와 중국에서 밀접하게 접촉한 인원이 77명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당국은 이 가운데 64명은 격리 조처했지만 K씨와 함께 버스를 타고 온 11명을 포함해 13명은 접촉이 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홍콩과 대만에서 메르스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발생했으나 검사 결과 모두 음성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에서 메르스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환자가 발생해 보건 당국이 확인에 나선 결과 음성 판정을 내렸다고 대만 언론이 지난달 31일 보도했다.

#메르스 #중국메르스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