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 상대, 소송 진행 논의한 적 없다"

연합뉴스가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에 대한 명예훼손 소송을 진행 중이라는 보도를 부인했다.

미디어오늘은 연합뉴스가 자사 기사와 기자를 향해 욕설을 한 이 기자를 상대로 소송 진행 논의를 한 적 없다고 28일 전했다.

이날 연합뉴스 진병태 기획조정실장은 미디어오늘과 통화에서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이 아픔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 건과 관련해 논란이 확산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밝혔다.

앞서 이 기자는 지난 24일 진도 팽목항에서 이주영 해양수산부장관, 해경 등과의 대화를 생중계 하던 과정에서 연합뉴스의 '물살 거세지기 전에...사상 최대 규모 수색 총력'이라는 기사를 두고, "오늘 낮에 이 매체의 '지상 최대의 구조작전'이라는 기사를 봤다. 넌 내 후배였으면 죽었어. 연합뉴스 기자 개XX, 니가 기자야 개XX"라고 소리쳤다.

이는 곧 논란이 됐고, 이 기자는 다음 날(25일) 저녁 생방송에서 "방송 이후 내가 한 욕설에 대해 많이 고민했다"며 "모범적인 행동이 아니었다. (중략) 해당 매체 관계자와 통화를 했다. 좋은 기사를 쓰겠다고 하더라. 모든 걸 떠나 심심한 사과를 드리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26일 연합뉴스가 이 기자를 상대로 명예훼손 소송을 진행 중이라는 보도가 나와 논란이 일었다.

#연합뉴스 #이상호 #이상호기자 #고발뉴스 #이상호욕설 #이상호연합뉴스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