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7월부터 대학내 우체국 구조조정

대학내 우체국 합리화 추진 발표;우편물량 감소 영향, 우편 취급국으로 전환하기로

지속적인 적자를 줄이기 위해 우편창구 및 운송망 감축안을 발표한 우체국이 대학 우체국 조정에 나선다.

우정사업본부는 22일, 전국 대학내 우체국을 우편취급국으로 변경하는 '대학 구내 우체국 합리화'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1차적으로 전국 101개 대학 내 우체국을 대상으로 먼저 적용한다.

이는 대학 우체국들이 우편물량 감소와 우편 수지 적자를 겪어왔고 보편적 서비스와 관련이 적기 때문이라고 우정사업본부는 설명했다. 게다가 방학으로 운영기간이 짧은데다가 우체국 금융 수요도 대학 내 입주한 민간은행이 거의 담당하고 있어 우체국 구조조정의 우선 대상으로 포함됐다.

대신, 우편 물량이 많은 대학의 경우 전환대상에서 제외하고 최대 2년의 유예기간을 주기로 했다.

전국 지방우정청은 구내 우체국을 취급국으로 전환할 101개 대학을 선정해 공고했으며, 이달 말까지 학교 등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우정사업본부가 밝힌 우선 적용대학은 서울청은 경희대·서강대·한국외대 등 23개, 부산청은 부산대·울산대 등 17개, 충청청은 충남대·충북대 등 17개, 경인청은 인하대·수원성균관대 등 14개, 경북청은 경북대 등 10개, 전남청은 전남대 등 7개, 강원청은 강원대 등 7개, 전북청은 전북대 등 6개 대학을 전환 대상 대학으로 선정했다.

또한, 금융 담당 직원을 다른 우체국으로 배치하는 대신 대학 구내 취급국에 자동화기기(ATM)를 설치할 계획이다.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대학교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