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美 ABC교육위원 후보 유수연 씨 “주님 사역 하는 것”

한인들에게 우편투표 적그 참여 당부

ABC 교육위원에 출마를 선언해 현재 선거활동에 한창인 한인이 있어 화제다. 한인 학생들이 많이 재학 중인 ABC 통합교육구에 2년 임기의 교육위원 보궐선거에 나가는 한인 1.5세 유수연(게이트웨이 학원 원장·사진) 씨는 1.5세 목회자 유성권 목사(뉴라이프미션쳐치)의 사모이기도 하다.
 
이번 선거에서 ABC 통합교육구는 교육위원 7개 의석 중에서 5석(4석:4년 임기, 1석:2년 임기)을 새로 선출한다. 유 후보는 신디 엔 첸, 맨 수어 메이사미, 린다 존슨 등과 경합을 벌이게 된다. ABC통합교육구는 세리토스, 아티샤, 놀웍, 하와이안 가든, 레익우드, 롱비치를 관할하는 교육구로서 미주에서 가장 우수한 공립고등학교 그룹에 속한 위트니 고교가 포함돼있다. 이 교육구의 전체 학생 중 10%가 한인 학생이다.
 
지난 10일 우편투표 용지 발송이 시작된 가운데 유 후보는 한인들의 우편투표의 중요성을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강조했다. 한인들은 전통적으로 투표소에 가서 투표하기보다는 우편투표 참여율이 높기 때문이다. 선거일은 11월 8일이다.
 
유 후보의 남편인 유상권 목사는 “학교에서 동성애에 대해 가르치려고 하는 분위기 등 미국이 굉장히 혼란 가운데 있다”며 “오랫동안 청소년들을 지도해 온 유수연 후보와 같은 크리스천들이 많이 사회에 진출해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지는 선거활동을 왕성히 펼치고 있는 유수연 후보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출마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 최근 7~8년 사이에 청소년 문화가 영적으로 극히 어두워지고 있고, 사회적으로 보면 상식적이지 않는 청소년들이 너무 많다. 부모들은 너무 막연하게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면 다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학원에서 16년 동안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보는 것은 아이들이 집안에서 컴퓨터만 하고 전자 문화에 컨트롤되고 매여있는 부분이 많다는 것이다.
 
사실 공립학교도 선생님 하나가 아이들을 바꿀 수 있는 것인데, 선생 자질의 문제가 많고 공립학교 시스템도 문제가 많다. 저는 학원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학부모 연합으로 돼있는 클럽도 운영하면서 아이들이 바뀌는 것을 보고 있다. 제가 7~8년 전서부터 시의원들로부터 출마 지지를 받았는데, 부담이 되어 출마를 하지 않은 이유는 지상에서 에너지를 쓰는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제가 신학대를 나온 이유가 하나님 나라를 위해 내 삶을 바치기 위한 것이었다. 학원은 사이드 비즈니스이고 사역이 항상 최우선이었다.
 
이번에 출마하게 된 계기는 더 이상 해외 선교가 최우선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이 땅에 우리 청소년들이 선교지라는 생각을 갖게 된 것이다. 아무런 계획 없이 혼자 잘 먹고 잘 사는 것이 아니라, 기독교인으로서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사명감 가지고 시작하게 됐다.
 
▶교육위원이 되면 하는 일은 무엇인가.

 - 교육구 전체를 관찰하고 프로그램 총괄하고 교육 정책 만드는 자리다. 내가 갖고 있는 생각과 철학을 반영하고 싶은 것이다. 하루에 5시간 동안 선거활동을 하면서 주민들을 많이 만나고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 의견에 동의를 한다. 이는 미국이 많은 어려움에 있다는 것이다.
 
▶학생들을 위한 정책이 있다면 어떤 방향의 정책을 구상하고 있는가.
 - 학부모들 교육 세미나를 많이 하고 있다. 한인학생들을 위해서 공립학교에서 학생들이 최우선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돕고 싶다.
 
▶이번에 한인사회에서 SB48 법안(동성애 교육 허용) 반대 서명운동을 펼쳤는데 이에 대한 의견이 있다면.
 - 동성애를 왜 아이들에게 세뇌를 시키려고 하는지 모르겠다. 동성애 교육이 패스가 된다는 것 자체가 기독교인들이 깨어있지 않으면 점점 물드는 것이다. 아이비리그에 간 많은 2세들이 생각에 도덕성이 없다. 자유신학자체가 문제다.

#ABC교육위원 #미주 #유수연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