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페미션스쿨 수원지부, ‘마인드 리셋’ 1기 수료

교회일반
교회
노형구 기자
hgroh@cdaily.co.kr
2기 교육생 150명 모집…세대 통합 과정 운영
마인드리셋이 열리던 모습. ©아가페미션스쿨

아가페미션스쿨 수원지부가 ‘마인드 리셋(Mind Reset)’ 1기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2월 26일까지 유노이아 공유공간에서 약 150명 규모의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마인드 리셋 과정은 성경적 가치관을 토대로 삶과 사명을 재정립하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둔다. 교육과정은 신앙 안에서 자신의 정체성과 방향을 발견하도록 하는 데 중심을 두고, 성경을 기반으로 철학·윤리학·신학·사회학·심리학 등을 통합적으로 다룬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분별력과 책임 있는 삶의 태도를 세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기독교 신앙을 가진 이들뿐 아니라 신앙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해, 누구나 삶의 기준과 방향을 고민할 수 있는 열린 교육의 장을 지향하고 있다.

지난 1기 과정은 반복·심화 학습과 주도적 성찰을 강조하며 강의와 멘토링을 병행했다. 아가페미션스쿨 측은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의 자기 이해와 공동체를 바라보는 시각에 실제적인 변화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2기 과정은 유노이아 공유공간을 중심으로 2030대 청년층, 4050대 중장년층, 시니어층이 함께 참여하는 세대 통합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후원 체계를 마련해 수강료를 월 1만 원 이내로 책정했다.

마인드 리셋 관계자는 “한 사람의 회복과 성장이 가정과 교회, 사회를 변화시키는 출발점”이라며 “말씀 위에 세워지는 실제적인 훈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아가페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