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성경, ‘하마성경가이드 지도자 1차 과정’ 개설

11월 21·22·24일 경기 광주 기쁨의교회

기독교 유튜브 채널 ‘하마성경’이 오는 21일, 22일, 24일 각각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 광주시 기쁨의교회에서 ‘하마성경가이드 지도자 1차 과정’을 개설한다.

그 취지는 “하나님 마음으로 읽는 성경통독을 돕는 가이드를 양성해서 북한 그리고 해외 열방에 하나님의 말씀을 먹일 제자들을 양성하기 위함”이다. 하마성경은 “하나님께서 마음껏 쓰실 수 있는 300명의 용사들을 준비시키기 위한 첫 출발”이라고 밝혔다.

강사로는 ‘하마성경’을 운영하는 정은수 하마성경연구소장과 이연호 목사(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 에스라성경대학원대학교 졸업(Th.M.), 현 하마성경연구소 말씀연구원)가 나선다.

하마성경은 “이 과정은 성경 지식을 쌓는 과정이 아니다. 성경을 통해 한 명의 제자를 세우는 과정”이라며 “개인의 성경 공부를 돕는 과정도 아니다. 사람을 세우도록 돕는 양육 과정”이라고 했다.

또 “이 과정은 지도자로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자세, 태도, 인격을 갖추도록 배워가는 과정”이라며 “그리고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서 자신이 먼저 치유되어야 한다. 그래서 치유 과정에 집중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주요 커리큘럼은 △성경가이드의 자격 조건 △성경가이드의 역할 △성경가이드의 자기 관리 △구속사적인 관점으로 성경읽기 △성경가이드를 위한 치유 특강이다.

하마성경은 △성경을 1독 이상 하거 △주일학교 교사 및 성경 교사 △신학생과 목회자(사모) △제자 양육 경험이 있는 이들에게 이 과정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