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연합감리교회 평신도 리더 훈련… ‘UMC 장정’ 등 주제로

교단/단체
교단
LA=김동욱 기자

©연합감리교회 한인교회총회
미주 전역 한인연합감리교인들을 대표하는 연합감리교회 한인교회총회(회장 이철구 목사, 이하 한교총)와 한인연합감리교회 전국평신도연합회(회장 안성주 장로)는 현지 시간 2월 5일과 12일, 한인연합감리교회 평신도 리더 훈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2월 5일에 진행될 첫 번째 강의는 "평신도 리더가 알아야 할 연합감리교회 장정"이란 주제로, 류계환 목사(연합감리교회 한인총회 선교총무)가, 2월 12일, 두 번째 강의는"연합감리교회 개체교회 재정운영 가이드라인"라는 주제로 김동윤 장로(시카고한인제일연합감리교회, 현직 공인 회계사CPA)가 강사로 나선다.

전국평신도연합회 회장 안성주 장로(LA 연합감리교회)는 "연합감리교회가 교단분리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교단의 법인 장정을 잘 모르거나 관심이 없었던 한인교회 평신도 리더들에게 꼭 필요한 훈련과정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이번 평신도 리더훈련이 전국의 한인연합감리교회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교총 회장 이철구 목사(남부 플로리다 KUMC)는 "이번에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평신도 리더 훈련은 지난 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진 청지기 세미나를 이어, 미주 한인연합감리교회의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들이 개체교회를 운영하는데 실제로 도움이 될 연합감리교회 장정에 대한 훈련과 투명하고 균형 있는 교회재정 운영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이번 평신도 리더십 세미나의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한교총은3월 2일부터 4월 16일까지 사순절기간 40일 <모든 이들을 위한 새벽예배> 모이새 특별새벽 연합집회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