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크리스천이 되기 위한 5가지 단계

파인딩갓어몽어스(Finding God Among Us)사이트가 더 나은 크리스천 되는 법을 5단계로 구분해 소개했다.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1단계 - 예수님을 알아가기

복음서를 읽으라. 예수님의 따라 삶을 살기로 결심하라. 예수님께선 복음서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이 어떤 것인지 말씀하시고실제로 누구보다 그 삶을 사신 분이다.

2단계 - 십계명에 비추어 스스로를 평가하라

십계명에 대해 자신을 정직하고 솔직하게 평가하라. 그리고 계명을 실제로 따르고자 노력하라.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는 등 당신 스스로가 십계명을 지키고자 최선을 다하도록 하라.

3단계 - 당신의 약점을 평가하고 개선토록 하라

당신이 진정으로 개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당신 자신에 대한 솔직한 평가를 하는 것이다. 당신은 정말 하나님을 깊이 알고 있는가? 당신은 마음속에 미움이 있는가? 혹은 현재 질투나 의심이 당신의 마음을 갉아먹는가? 당신의 진짜 약점을 솔직히 고백하라. 그리고 그것들을 예수님께로 가져와 당신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기도하라.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매일 노력하고 움직여라.

4단계 - 하나님과 매일 동행하는 삶을 살라

날마다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라. 예수님을 당신의 친구이자 멘토, 그리고 인도자로 생각하라. 예수님을 알아가고 당신의 삶에서 그 분께서 일하시는 것을 보고 체험하라.

5단계 - 반복하라

훌륭한 크리스천이 되는 것은 당신 삶의 개선을 위한 평생의 노력이다. 당신의 약점 때문에 낙담하지 말라. 예수님께서 당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신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상기시키고 항상 당신의 가장 좋은 자신을 주님께 드리겠다고 다짐하라.  

# #나은 #크리스천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