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작가들의 말말말>

©도서『기도가 전부가 되게 하라』

“많은 사람이 영적으로 나약한 삶을 살기 때문에 스스로 노력해서 기도를 더 많이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영적인 삶이 강해지는 것과 비례해서 기도의 삶이 더해진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한다. 기도와 삶은 불가분의 연결관계이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5분 동안의 기도와 온종일 이 세상의 일들에 매달리는 것 중 어떤 것이 당신에게 더 많은 영향력을 주겠는가? 당신의 기도가 응답되지 않더라도 놀라지 말라. 그 이유는 당신의 삶과 기도가 서로 충돌해서 당신의 마음이 기도하는 것보다 살아가는 것에 더 집중했다는 데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위대한 교훈을 배우라. 우리의 기도가 우리의 전 생애를 지배해야 한다. 내가 하나님께 기도로 구하는 것은 5분이나 10분 만에 결정되지 않는다. 우리는 ‘저는 전심으로 기도했습니다’라고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하나님께 간구하는 것이 진정 온종일 나의 마음을 채워야 한다. 그러면 응답의 길이 열린다.”

앤드류 머레이 - 기도가 전부가 되게 하라

©도서『기도로 증명하라』

“넓은 부지를 사려면 처음부터 많은 돈이 필요했다. 그렇다고 해서 한없이 부유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진정한 자녀가 어떻게 기가 죽을 수 있을까? 뮬러와 동역자들은 날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면서 기도했고, 이렇게 하나님과의 접촉을 통해 하루도 거르지 않고 믿음이 성장하면서 도움이 가능할 것이라는 확신이 커졌다. 5주 동안 이 목적을 위해 동전 한 닢이 들어오지 않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뮬러는 이미 그 건물이 눈앞에 세워진 것처럼 확신했다. 그러는 사이에 그는 자기의 뜻을 이루기 위한 어떤 숨겨진 동기나 이기적인 생각을 품지는 않았는지 자기 마음을 면밀히 검토했다. 그렇지만 엄격한 검토를 통해 고아들의 유익을 향상하고, 그 사역을 목격한 하나님을 의지하는 모든 사람을 격려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 이외에는 다른 이기적인 목적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자 계속 그 일을 추진하는 게 하나님의 뜻이라고 판단했다.”

아더 피어슨- 기도로 증명하라

©도서『삶으로 설명한 신앙 두 번째 이야기』

삶의 의욕조차 없을 것 같은 룻도 이러한 삶을 살았는데 우리가 이렇게 살지 못할 이유가 있을까? 그리스도인이라면 어떠한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성실하게 준비하고 노력하며 하나님 앞에 잘 살아야 한다. 학생이라면 미래를 준비해 열심히 공부하고, 직장인이라면 가족을 먹여 살리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한다. 그리고 뜻을 정하여 전능하신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 그런데 그럴 만큼의 열심은 내지 않고 하나님을 의지하지도 않으면서 밤낮 힘들다고 불평만 하면 답이 없다.

박영덕 - 삶으로 설명한 신앙 두 번째 이야기

#작가들의말말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