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2016 가정예배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교회일반
문화
편집부 기자
press@cdaily.co.kr

7개 교단 105인의 목사들이 함께 집필한 2016 가정예배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와 별책부록 "가정예식서"가 출간되었다.

'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는 "1988년부터 매년 가정예배서를 발간해온 이래 올해도 '하나님의 뜻을 따라'라는 제목의 가정예배서를 발간하게 됨을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영광돌린다"고 했다.

* 평일분 : 7개 교단 105인의 목사들이 교회력에 따른 본문설교를 함께 집필 해줬다.

* 주일분 : 2016년 가정예배서 주일분은 ‘기도로 찬양을 ‧ 찬양으로 기도를’이다. - 시편 구절을 읽은 후 그에 관한 짧은 찬양을 부른다.

* 별책부록 : "2016 가정예식서"에는 결혼/장례/추모/명절/생일, 그밖에 크고 작은 행사에 맞는 예식문과 설교, 상황에 따른 기도문을 수록했다. 특별히 설교문 모두를 새로 집필하고, 2부에는 주일예배 대표기도도 실었다.

* CBS 방송 : 가정예배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매일 새벽 큐티방송선교로 CBS 방송과 협력하고 있다. - 가정예배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방송시간 - CBS ‘내가 매일 기쁘게’ 월~토 새벽 5:20~30 FM 93.9 Mhz

[머리말]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사랑하는 가족들이 함께 만나 대화를 나누고 식사를 하면서 서로를 격려하고 지지하는 시간을 갖기조차 힘든 시대입니다. 이런 냉담한 현실 속에서 함께 기도드리며 따뜻한 ‘성 가정(Holy Family)’을 이루어가는 일은 휠씬 더 어렵습니다. 그러나 힘들고 어려운 일이기에 더 필요하고 더 소중합니다. 가족들이 시간을 내어 가정예배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에 실려있는 말씀을 함께 읽고 묵상하며 기도하는 거룩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이경호(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교회 주임사제, 본회 회장 )

[엮고나서]

“하나님의 사랑의 빛 안에서 우리 모두 각자 고유의 모양대로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잘못 길들여진 낡은 생각과 감정의 습관 때문에 우리가 가진 하나님의 본성인 참 자아의 모습이 가려지기 일쑤입니다. 이러할 때, 우리가 해야 할 것은 하나님 말씀에 기대어 자신을 늘 다시 돌이켜보는 일일 것입니다. (…) 올해 가정예배서가 이러한 일에 귀한 길잡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박선희(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 총무)

[본문 중에서]

“유한한 우리는 보잘것없는 존재들입니다. 그러나 우리 마음밭에 복음에 씨앗이 제대로 심겨지지만 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서 천국을 이루어가실 것입니다. 그러한 미래를 볼 믿음의 눈이 지금 있습니까?”- 03월 02일(수) 사순절 (씨앗 속의 미래, 71쪽 중에서)

#하나님의뜻을따라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