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영의 영어 QT] Faith comes from hearing the message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교회일반
칼럼
편집부 기자
▲박은영 교수(감신대·매일영어큐티 저자)

믿음이 더욱 성장하기를 바라는 것은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의 기도제목이자 소망입니다. 어떻게 하면 믿음이 성장할 수 있을까요? 세상의 일에도 심은 것에 대하여 거두는 것처럼 영적인 삶의 원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믿음이 성장할 수 있는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으면서 저절로 믿음이 자라진 않을텐데, 성경에서는 믿음이 생기는 방법은 '말씀을 듣는 것'이라고 하십니다. 또한 믿음의 바탕은 우리의 생각이 아닌 말씀이 되어야 한다는 것도 될 것입니다.

우리의 믿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을 때 생겨납니다(faith comes from hearing the message). 나는 하루 중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시간을, 기회를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 돌아봅시다. 날마다 뉴스나 인터넷에서 세상의 소식들은 아침저녁으로 듣고 새로운 이야기들을 듣습니다.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도 더욱 가까이 하고 들을 수 있도록 적용해 봅시다.

consequently 따라서 come from ~로부터 오다

* Where does my faith come from? (나의 믿음은 어디로부터 온다고 되어 있나요?)

예) Faith comes from hearing the message, and the message that is heard is what Christ spoke. (믿음은 말씀을 들음으로 말미암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들을 그 말씀은 바로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 How can I hear the message in daily life? (나는 매일의 생활에서 어떻게 말씀을 들을 수 있을까요?)

예) I'll not forget to meditate the word of God by having a quiet time. Besides, when I am free, I'll have time to read the Bible. (큐티 즉 경건한 시간으로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 그뿐 아니라 시간여유가 있을 때는 성경을 읽는 시간을 가지겠다.)

Precious Lord, I confess that I am exposed to the media, people's gossip, and worldly words but not really concentrated on Your words. I want to listen to Your words and get the faith from them. Let Your word speak to me as I continue to grow and understand You. In the name of Jesus, Amen.

※ 제공 = 박은영 교수(감리교신학대학교, '매일영어큐티' 저자)

#박은영교수 #박은영의영어QT #영어QT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