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영의 영어 QT] God who promises and fulfills 약속을 지키시는 하나님

교회일반
칼럼
편집부 기자

■ Today's Verse

사람은 자신의 약속을 어떤 불리한 상황에 처하면 다시 번복하기도 하고 취소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말씀하시고 행동을 안 하신 적이 있나요? 약속하시고 성취하지 않은 적이 있나요? 반문하며 약속을 지키심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20절에서는 내가 축복할 것을 받았으니 그가 주신 복을 내가 돌이키지 않으리라(I have received a command to bless; he has blessed, and I cannot change it)고 하나님이 주시기로 한 복을 취소할 수 없다고 나와 있습니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시는 수많은 약속의 말씀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그 약속들을 나의 것으로 주장하고 믿을 때 경험하게 됩니다. 요즘 나의 삶에서 주장해야 할 하나님의 약속은 무엇이 있나요? 히브리서 10장에서 약속을 경험한 수많은 믿음의 선배들처럼, 하나님의 견고한 약속의 말씀을 주장하고 내 인생에서도 경험합시다.

What is the nature of God in this verse? (이 구절에 나타난 하나님의 속성은 무엇인가요?)

예) God fulfills His promises in any condition.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은 그의 약속들을 반드시 지키신다)

What kind of God's promises can I claim? (나는 하나님의 약속 중 어떤 것을 주장할 수 있을까요?)

예) I'll claim His promise of guidance. For my future, I'll claim (Proverbs 3:5,6) and pray for that. (하나님의 인도의 약속을 주장하겠다. 잠언 3:5,6 말씀을 주장하며 기도하겠다)

God of promise, increase my faith. Give me the strength to stand strong in Your word and believe in Your promises. Please help me to seek You in faith. I want to get mountain-moving faith and see that You fulfill Your promises to me. In Jesus' name. Amen.

* My Prayer                                                                                     

※ 제공 = 박은영 교수(감리교신학대학교, '매일영어큐티' 저자)

#박은영교수 #영어큐티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