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날씨] 흐려져 비

케이웨더 제공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점차 흐려져 낮에 서울·경기도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제주도와 경남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 비가 내린 뒤 밤에 모두 그치겠습니다.

오후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내륙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5도에서 14도, 낮 최고기온은 12도에서 24도를 예상합니다.

오늘은 남서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는 비가 일찍 시작하면서 낮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고, 내일은 찬 공기가 일시적으로 유입되면서 아침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고,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아침까지 해안과 일부 내륙에선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낮부터 해안가와 강원산간 지역에 강한 바람이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다소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그제(14일)와 어제(15일) 몽골과 중국 북동 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유입되면서 오전에 서해 5도를 시작으로 오후에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황사가 나타나 내일 오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황사의 강도와 발생 지역은 기압계에 따른 기류 및 추가 발원여부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미세먼지 농도(케이웨더 발표) : 오전 중부 '나쁨', 남부 '한때나쁨' / 오후 전국 '매우나쁨'

* 초미세먼지 농도(케이웨더 발표) : 오전 중부 '나쁨', 남부 '한때나쁨' / 오후 전국 '나쁨'

#날씨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