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조소과 교수들 800만원 '제자사랑 장학금' 쾌척

교단/단체
목회·신학
오상아 기자
saoh@cdaily.co.kr
제자들 학습 참여 유도 위해 올해로 5년째 실시...충주제일교회 1,100만원 대학장학기금 전달
▲목원대 미술대학 조소과 이창수, 박성순, 전범주 교수는 본부 회의실을 방문해 박노권 총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보직자들이 모인 가운데 장학금을 전달했다.   ©목원대

목원대학교(총장 박노권) 미술대학 조소과 이창수, 박성순, 전범주 교수가 지난 6일 800만원의 제자사랑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장학금은 1학년부터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시간에 제작한 작품 가운데 선정된 학생들에게 수여된다.

올해로 5년째 실시 중인 장학금은 자발적인 학습 참여를 유도하고 적극적인 학업 분위기를 고취시키고자 이창수 교수를 주축으로 조소과 전체교수들이 사비를 털어 마련한 장학금으로 알려졌다. 올해까지 총 4500만원의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지급됐다.

1973년 문을 연 조소과는 4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전국 규모의 각종 공모전에서 매년 수상자들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대한민국 미술대전과 충청남도 미술대전, 대전광역시 미술대전, 목우회 미술대전 등의 공모전에서 대상을 비롯한 각종 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실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이 학과는 창작과 취업을 병행시킨 교과과정 운영과 신입생 실습기자재 지원, 해외문화탐방, 단기해외연수, 산학협력 공모전 등 다양한 학과발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노권 총장(왼쪽)과 충주제일교회 이병우 담임목사가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목원대

또한 목원대학교 박노권 총장은 9일 충북 충주시 연수동에 위치한 충주제일교회을 방문해 이병우 담임목사로부터 대학장학기금 1,100만원을 전달받았다.

충주제일교회는 1901년도에 세워진 충청북도 최초의 감리교회로 창립이후 114년 동안 30여개교회를 설립하였으며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는 복음적인 교회로 큰 성장을 한 교회이다.

특히 이병우 담임목사는 미래의 글로벌 인재를 길러내는 희망적인 교회가 되기 위해 박노권 총장을 초청하여 학원선교주일과 장학주일을 지켰으며 매년 전후반기에 장학금을 지급하는데 이날 26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목원대 신학과 75학번인 이 목사는 충북연회 총무을 거쳐 충주제일교회 담임목사로 열정적으로 복음을 증거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여 행복한 충주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목회자이다.

#목원대학교 #박노권총장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