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국 기성용 "아시안컵 우승 목표로 훈련할 것이다"

  ©뉴시스

[기독일보 박성민 기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중원 핵심 자원인 기성용(25·스완지시티)이 아시안컵 우승이라는 큰 목표를 세우고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기성용은 6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자리에서 취재진과 만나 "그동안 아시안컵에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 드렸는데 그런 것들을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하겠다. 한국이 오랫동안 아시안컵 우승을 하지 못했다. 이번에는 우승을 목표로 훈련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시안컵은 내년 1월4일부터 26일까지 호주의 시드니·멜버른 등 5개 도시에서 열린다. 불과 3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1960년 한국 대회 우승 이후 50년 이상 우승이 없다.

마지막으로 결승에 올라간 것은 1988년 사우디아라비아 대회였다.

대표팀 중원 미드필더 핵심 자원인 기성용은 울리 슈틸리케(60·독일) 감독 체제의 새 대표팀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기성용은 오는 10일 파라과이와의 친선경기에 이어 14일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을 소화할 예정이다.

그는 "아시아에서 오래 계셨기 때문에 한국 축구나 아시아 축구에 대해 잘 아실 것이라고 생각한다. 선수 시절에도 유명했는데 그같은 경험에다가 아시아에 대한 경험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시안컵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기성용은 소속팀과의 경기 등을 소화하며 힘든 일정을 보내고 있다. 지난달 베네수엘라·우루과이와의 평가전에 이어 한 달 사이에 두 번째 한국을 찾았다.

#기성용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