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의환향' 김효주 "무조건 이기겠다는 생각 뿐...미국 진출은 추후 결정"

  ©뉴시스

[기독일보 박성민 기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메이저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총상금 325만 달러)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효주(19·롯데)가 화제가 된 마지막 18번홀 상황에 대해 "무조건 이기겠다는 생각 뿐이었다"고 돌아봤다.

지난 15일(한국시간) 프랑스 에비앙-르뱅의 에비앙 마스터스 골프장(파71·6453야드)에서 끝난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정상에 오른 김효주는 16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수많은 카메라와 취재진 앞에 선 김효주는 "카메라도 많고 이렇게 인터뷰까지 하니 우승 실감이 난다. 오늘이 가장 실감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효주가 우승으로 가는 과정은 한 편의 드라마였다. 1라운드에서 남녀 통틀어 메이저 대회 최소타 기록(10언더파 61타)을 세운 김효주는 최종 라운드 마지막 홀에서 1타차의 극적인 뒤집기로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베테랑' 캐리 웹(40·호주)을 앞에 두고도 침착함을 유지했던 장면들은 전 세계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기에 충분했다.

김효주는 "마지막 홀은 지고 있었기에 무조건 이기겠다는 생각 뿐이었다. 굉장히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했고, 잘 풀려서 버디까지 나왔다"고 회상했다.

우승상금만 47만5000 달러(약 4억9100만원)를 챙긴 김효주는 "특별히 사고 싶은 것은 없다. 원래 뭔가를 사는 것에 큰 관심이 없다"고 웃었다.

김효주는 오는 18일부터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인 '메트라이프·한국경제 제36회 KLPGA 챔피언십'에서 연승에 도전한다.

#김효주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