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사람중심 경제도시 만들기 나선다

서울시-동반성장연구소 협약체결

[기독일보 윤근일 기자] 서울시와 (사)동반성장연구소가 사람중심 경제도시를 만들기에 나선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은 4일 서울시청에서 '함께사는 사회,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가 실현되는 사람중심의 경제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서울경제 진단, 동반성장에 대한 정책대안 모색,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기술·경험공유를 통한 동반성장 정책연구 및 협력사업 발굴, 중소기업과 지역상권 활성화연구,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사업연구, 동반성장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 등에 대한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한다.

박시장은 협약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시가 나아가야 할 동반성장 방향과 경제민주화 비전을 설정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동반성장을 통해 사회양극화를 해소하고 함께 잘사는 서울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 이사장은 협약 직후 가진 탁강에서 "동반성장은 21세기 우리 사회의 시대정신이고, 경제민주화는 동반성장을 이루는 수단"이라며 "양극화를 개선하지 않고는 더 이상의 성장은 불가능하며 동반성장이 성공하면 한국경제는 다시한번 도약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양측은 향후 경제민주화의 방향, 경제민주화 및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방안, 서울시 경제자문단 구성방안 등 서울경제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박 시장은 "서울이 앞장서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정착시키고 상생을 통한 지속성장가능한 도시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정운찬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