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찰, '음란행위' 김수창 전 지검장 수사결과 22일 발표

[기독일보 박성민 기자] 김수창(52·사법연수원 19기) 전 제주지검장의 음란행위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22일 수사 결과를 발표한다.

제주지방경찰청은 21일 오후 또는 22일 오전께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CCTV 정밀분석 결과를 통보 받아 비교작업을 거쳐 수사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경찰은 사건이 발생한 제주시 이도2동 모 분식점 인근 13곳의 CCTV를 확보해 이 중 근거리에서 음란행위가 명확하게 촬영된 7곳의 CCTV를 국과수에 정밀분석을 의뢰했다.

경찰은 CCTV 내 남성의 행동을 음란행위로 판단했으나 이 남성이 김 전 지검장인지에 대해서는 확정하지 못해 이 남성의 김 지검장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정밀분석을 요청했다.

이에 국과수는 지난 19일 오후 직원 2명을 제주로 내려 보내 오후 5시부터 제주시 이도2동 모 빌딩 1층 등 CCTV가 설치됐던 곳을 대상으로 영상 속 남성의 동선과 신장계측 데이터 취득 작업 등 현장조사를 벌였다.

당시 국과수 관계자는 "영상 속 남성의 생김새와 키를 비교분석하는 작업을 통해 CCTV에 찍힌 인물이 김 전 지검장과 같은 인물인지 확인하는 절차"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아직 국과수에서 통보 받은 내용은 없다"며 "국과수 결과가 통보되면 수사내용과 비교 작업 등 검토를 거쳐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국과수 정밀분석 결과가 도착하면 제주지검 담당 검사와 협의해 김 전 지검장 소환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김 전 지검장은 지난 13일 오전 12시 45분께 제주시 이도2동 모 분식점 앞 노상에서 한 남성이 음란행위를 하고 있다는 여고생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체포됐다.

#김수창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