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전대이후 본격화된 7.30 대결

여야 각각 정치 프레임 내세우며 견제구도

7.30 재보선 공식 선거운동을 이틀 남겨두고 여야는 본격적인 7.30 재보선 장외 대결을 벌이고 있다. 전당대회를 마치고 새로운 지도부 구성을 마친 새누리당은 지역일꾼과 정치철새의 대결로 재보선 경쟁을 규정했고 새정치민주연합은 전임 이명박 대통령을 거론하며 신구의 대결 혹은 'MB맨 대 반MB' 구도로 만드는 분위기다.

15일 새누리당 윤상현 사무총장은 15일 수원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7·30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전략에 대해 '경기도산 슈퍼 독수리 오남매와 갑자기 날아든 정치 철새의 대결'로 규정했다. 윤 사무총장은 "야당은 재보선이 '과거 세력' 대 '미래 세력'의 싸움이라고 표현했지만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궤변"이라며 야당 후보들을 일일기 거론하며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 사무총장은 "출마가 직업인 사람, 그때 끄때 눈치껏 출마하는 사람, 지역 유권자들은 아랑곳없이 시키는 대로 하는 사람이 미래 세력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미래는 역동적 사람이 만들어야 한다"며 "누가 지역 발전의 참일꾼이고 혁신을 이끌어갈 진짜 일꾼인지를 놓고 결전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야당인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명박 전 대통령계열 인물과 반 이명박 인물의 대결로 규정하며 새누리당을 압박했다.

박영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이번 재보선에 나온 새누리당 후보들을 보면 MB(이명박)맨의 귀환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이명박정부 대통령 비서실장과 대변인은 적폐 옹호론자의 모임"이라며 "4대강 예산 날치기의 주역이자 BBK사건과 민간인사찰 의혹을 엄호한 주역들이다. 진실을 덮은 MB맨"들이라고 새누리당 후보들을 비판했다.

#7.30재보선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