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와 치유…5월 28일 '문화가 있는 날'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국 주요 문화시설이 무료 또는 할인가에 개방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는 5월 '문화가 있는 날'인 28일 행사에 참여하는 문화시설은 1277곳이라고 밝혔다. 이번 문화가있는날의 키워드는 '위로와 치유'다.

근대 파리의 사람과 공간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오르세미술관전'( ~8월31일·국립중앙박물관)'은 오후 5시부터, 현대 미술의 거장 '구사마 야요이전'( ~6월15·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은 오후 6시부터 5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전시시설과 도서관이 개방시간을 확대해 운영한다.

명동성당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가 미국인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와 함께 상처받은 마음을 다독이는 작은 음악회 '그래도, 사랑'(오후 8시)을 연다. 선착순 1000여명을 무료 입장시킨다.

또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그룹 '동물원' 등이 참여하는 작은 콘서트 '미드나이트 마로니에'(오후 9시30분), 안양 평촌아트홀에서는 테너 임정현 등이 참여하는 추모음악회(오후 8시)가 열린다.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와 함께 야구장(오후 6시30분 경기)을 찾으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야구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 분야별 시설과 혜택 등은 '문화포털' 사이트의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간포털에서 '문화가 있는 날'을 검색하면 '바로 가기'를 통해 웹페이지를 방문할 수 있다.

#문화가있는날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