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 기자, 연합뉴스 기자에 분노 표출 "내 후배였으면 죽었어"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가 현장 생중계를 하던 중 연합뉴스 기자를 향해 욕설과 함께 분노를 표출했다.

24일 고발뉴스와 팩트TV는 진도에서 실종자 가족들과 이주영 해양수산부장관 등과의 대화 현장을 합동 생중계했다.

현장 생중계를 맡은 이상호 기자는 방송에 대고 "연합뉴스 기자 개XX, 니가 기자야 개XX"라고 욕설을 뱉은 뒤 "오늘 낮에 연합뉴스에서 지상 최대의 구조작전이라는 기사를 봤다. 너 내 후배였으면 죽었어"라며 강한 분노를 표출했다.

이같은 발언은 당국의 지지부진한 구조작업으로 인해 실종자 가족들의 피로감이 극에 달했다는 점과, 민간잠수사와 UDT 전우회와의 투입마저 구조당국의 갈등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 일부 언론이 왜곡된 정보 전달을 하고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연합뉴스는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지 9일 째인 24일 사상 최대 규모의 수색 작업을 벌인다"며 "해군과 해군구조대, 소방 잠수요원, 민간 잠수사, 문화재청 해저발굴단 등 구조대원 726명이 동원됐고 함정 261척, 항공기 35대 등의 장비가 집중 투입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실종자 가족들은 "공중파 언론에 나가고 있는 다이버 700명 투입이 말이되냐. 8명 들어갔고 8명 대기 중이다. 돈 한 푼 안 받고 도움 주러 와주셨는데 그대로 보냈다. 이걸 국민들이 알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상호 #연합뉴스 #이상호욕설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