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훈련 실천 다이어리 1 | 심재원, Danton Ford | 사람in
영어 회화를 잘 하고 싶은데 정작 입을 열지 않고 눈으로만 읽으면 어떻게 될까? 영어 회화 학습의 성공 여부는 '반복암송'의 실천 여부에 달려있다. 영어는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습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지금 내게 꼭 필요하지 않고 써 먹을 기회도 없는 문장들을 무작정 외우는 것도 적절한 학습의 방법이 아니다.
이 책의 저자는 내게 꼭 필요한 단어와 표현을 골라서 100번 말하기로 도전해보라고 한다. 다 아는 표현, 이해되는 표현이라도 입 여는 훈련 없이는 회화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가 영어로 말하고자 하지만 한국인의 정서를 담은 영어를 하고자 하는 것이지 미국인이 되어서 영어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의 입장에서 필요한 훈련들을 해야 한다.
Part 1 에서는 국내에서 외국인을 만나게 되는 상황을 중심으로 일상의 기본 표현과 우리 문화를 소개하는 표현들을 훈련한다. Part 2 에서는 해외여행에서의 상황을 중심으로 현지에서 불편하지 않을 만큼의 의사소통을 위한 표현들을 훈련한다.
이처럼 한국인에게 유용한 표현들을 반복학습 해서 확실한 내 것으로 만들고자 함이 이 책의 목적이다. 이를 위해 MP3 음원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영어에 답답하고 이론에 갇혀 있었다면 이제 나에게 맞는 맞춤형 영어 학습을 실천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