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성탄절 맞아 장애우에 '사랑의 쌀' 1톤 전달

오는 26일엔 탈북자 50여명 초청…성탄선물 전달하고 점심 대접
한국교회연합 박위근 대표회장이 18일 서울 노원구 하계동 베데스다복지재단을 방문해 아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다.   ©한교연 제공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 박위근 목사)은 성탄절을 앞둔 18일 서울 노원구 하계동 베데스다복지재단(대표 양동춘 목사)을 방문해 장애우 50가정에 사랑의 쌀 1톤을 전달했다.

한교연 복지위원회(위원장 황형식 목사)가 주관한 이날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는 사회문화국장 신광수 목사의 사회로 보수개혁 총회장 김명희 목사의 기도와 대표회장 박위근 목사의 격려사, 베데스다복지재단 이사장양동춘 목사의 인사와 합동선목 총회장 김국경 목사의 축도로 진행됐다.

공동회장 문원순 목사는 '주님께 한 것'(마25:35~36) 제목의 설교에서 "성탄절은 우리 주위에 가난하고 병들고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해 주님이 이 땅에 오신 절기"라며 "작은 자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라고 말씀하신 주님의 뜻을 따라 주님의 사랑을 온 세상에 실천하자"고 강조했다.

박위근 대표회장는 격려사에서 "주님이 성탄절에 가장 누추하고 낮은 곳에 오신 뜻은 '자기를 비워 가난한 자들과 함께 나누라'는 메시지"라고 설명하고 "오늘 장애우 여러분에게 전하는 쌀 1톤이 비록 작은 것이지만 주님의 따뜻한 사랑이라고 여기고 받아달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교연 임원 및 회원교단 총무 등 20여 명이 참여해 베데스다복지재단 나눔아트홀에서 장애우 30여 명과 함께 예배를 드리고 준비해간 과일과 함께 한끼 식사를 대접했다.

이들은 식사 후에 지역의 장애우 가정을 직접 방문해 가구당 사랑의 쌀 20kg씩 전달했다.

한편, 한교연은 성탄절 다음 날인 오는 26일 오전 11시 한교연 회의실에 탈북자 50여 명을 초청해 성탄선물을 전달하고 한 끼 점심을 대접하며 위로하는 것으로 올 한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국교회연합 #한교연 #성탄절 #나눔행사 #사랑의쌀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