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윤, 솔로 신곡 '까똑' 16일 공개 …"스마트폰 세대 대화 단절 비판"

유세윤이 출연한 스마트폰 CF 스틸컷

개그맨 유세윤(33)이 솔로로 신곡 '까똑'을 발표한다. 유세윤은 그동안 음악 활동시 UV라는 그룹으로 활동했었다.

오는 16일 낮 12시 공개되는 유세윤의 두번째 디지털 싱글 '까똑'은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로 인해 일상에서 사라져 버린 대화와 서툰 감정 표현을 꼬집은 미디엄 템포의 어쿠스틱 힙합발라드 곡이다.

특히 유세윤은 이번 디지털 싱글에 작사가로 참여해 주변에서 흔하게 목격되는 일상적인 모습들을 가사로 만들었다.

소속사인 코에엔스타즈는 "이번의 유세윤의 솔로곡 발표는 홀로서기 개념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단순한 솔로 활동으로 UV 멤버 뮤지도 이미 솔로 앨범을 냈던 것과 마찬가지로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관련 방송활동을 계획된 것이 없으면, 현재 출연 중인 방송활동에만 매진 하 것이라고 했다.

현재 유세윤은 tvN 'SNL 코리아'와 tvN '퍼펙트싱어 VS'에 출연하고 있으며 tvN '코미디 빅리그'에는 옹달샘 팀으로 활약하고 있다.

유세윤이 소속된 프로젝트 그룹 UV는 '쿨하지 못해 미안해' '집행유애' '이태원 프리덤' '너 때문에' '설마 아닐거야' 등 중독성 강한 노래로 만들어왔다.

#유세윤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