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휴가철 쇼핑문화도 바꿨다

스마트폰이 휴가철 쇼핑문화도 바꿨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자 이마트몰에서 모바일 쇼핑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이마트몰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된 지난주 매출은 전주와 비교해 3% 증가에 그쳤지만, 모바일 쇼핑 매출의 경우 28%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같은 기간 이마트몰 온라인 쇼핑 매출의 경우에는 전주대비 2%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와 비교해서도 이마트몰 전체 매출은 7.5% 증가했다. 이 중 PC 쇼핑 매출은 3.5% 감소한 반면, 모바일의 경우 12배나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일반적으로 휴가철 기간에는 집을 비우기 때문에 이마트몰 매출이 감소세를 기록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올해는 휴가지로 가면서, 또 귀경하면서 모바일로 장을 보는 모바일 쇼핑족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마트몰 매출 분석 결과 춘천, 서귀포 등 상권내에 펜션촌이 있는 휴가지 점포의 경우 펜션 배송 주문이 늘어났다. 춘천점은 전주 대비 14.7%, 서귀포점은 3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휴가지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차 안에서 장을 보는 모바일 쇼핑족 역시 크게 증가하면서, 휴가를 마치고 처음 일상으로 돌아가는 월요일이였던 지난달 26일에는 모바일 쇼핑 매출이 전주 대비 31.2% 신장했다.

이와 같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모바일 매출이 급증하면서 7월 9%대를 기록했던 모바일 매출 비중은, 지난주에는 14.5%로 크게 증가했다.

이창준 이마트 온라인담당 영업팀 팀장은 "휴가철의 경우, 기존에는 이동으로 인해 온라인 매출이 감소했다"면서도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이마트몰 쇼핑앱 개발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해져 이마트몰 매출이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마트폰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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