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13일 인천한류관광콘서트 성료



지난 13일 인천문학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케이팝(K-POP) 음악축제인 ‘2011 인천 한류관광콘서트’에 4만여명의 관객이 몰려 성황리에 개최됐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여 올해 3회째 개최된 ‘인천 한류관광콘서트’에는 케이팝(K-POP) 열풍의 주역인 슈퍼주니어, 2PM, 소녀시대, 2NE1, 비스트, 카라, 샤이니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정상급 가수 19팀이 총출동하여 열정적인 공연을 펼쳤다.

이번 콘서트에는 국내 유력 언론사를 비롯, 일본, 중국, 홍콩, 대만, 태국 등 아시아권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등 해외 언론매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전 세계에 불고 있는 케이팝(K-POP)의 인기와 한류 가수들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작년과 달리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G마켓을 통해 오픈된 티켓좌석이 예매 3시간만에 매진되어 한류관광콘서트에 대한 팬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천관광공사는 그동안 한류관광콘서트가 ‘한류’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해외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전략적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국내행사로만 진행됐던 것을, 금년에는 공사의 내·외부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전략적으로 적극 활용하여 맞춤형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공격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한류 산업의 붐이 일본에만 국한된 점을 감안하여, 중국과 동남아 지역 한류팬들을 대상으로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쳐 총6천 5백여명(중국·동남아 관광객 3,500여명, 일본인 관광객 2,200여명, 기타지역 800여명)의 해외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올림으로써 인천이 한류음악과 한류관광의 중심지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해외관광객 유치를 통한 한류관광콘서트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살펴보면 외국인 관광객 1명당 지출한 평균 액수를 $1,298(한국관광공사 외래관광객실태조사 근거)로 보면 약9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발생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삭막한 공업도시로 인식되었던 인천이 한류의 새로운 관문으로써 젊고 열정적인 ‘문화 중심도시’로 이미지를 재구축하고 ‘음악도시 인천’의 브랜드를 더욱 확고히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

인천관광공사는 향후 전 세계에 불고 있는 한류의 바람이 인천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단순히 콘서트 개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볼거리, 먹거리 등 인천의 한류콘텐츠들을 통합한 상품을 개발하고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내년에는 해외관광객 1만명 유치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팝 #K-P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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