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청년이 목숨걸고 '더러운 우물 속에서 건질려고 했던 것'은?

.

터키 북부 윤예(Ünye) 지역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19살의 소년 시리(Siri)는 기름 가득한 더러운 우물 근처를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그 때, 고양이의 울음소리가 들렸습니다. 소년은 호기심에 더러운 우물을 들여다보니 기름에 뒤덮힌 까만 고양이를 발견했습니다. 그 고양이는 우물 밖으로 나오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었습니다.

 

기름에 둘러쌓인 고양이는 곧 숨이 멎을 수 있는 위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아름다운 청년 시리는 한 순간의 망설임없이 우물 안으로 뛰어 들어갔습니다.

자신까지 목숨까지 위협을 받을 수 있는 무모한 행동이지만 망설일 겨를도 없고 고양이를 살리기 위해 우물에 뛰어들었습니다. 우물에 들어간 시리는 고양이가 익사하지 않도록 머리 위로 들어올리고 큰 소리로 "살려주세요"라고 반복해 외쳤습니다.

다행히 우물은 마을과 멀지 않은 곳이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은 시리와 고양이를 발견할 수 있었고 구조대가 와서 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시리와 고양이는 우물 밖으로 나왔지만 온 몸을 뒤덮은 기름으로 인해 각종 피부 질환으로 인해 고생을 했습니다. 시리는 병원에 입원해야 했던 위급한 상황 속에 구조에게 고양이의 안부를 물었습니다.

고양이는 현재 봉사단체에 의해 회복 중이며 생명에 무리가 없다고 전해졌습니다.

 

시리의 아름다운 행동에 많은 언론과 사람들은 그를 영웅이라 칭송했습니다. 이에 대해 시리는 "전 영웅이 아닙니다. 동물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저와 같은 행동을 했을 것입니다. 제 행동은 특별한게 아니라 당연한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