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주님께서 지신 십자가를 자랑합니다. 저에게 놀라운 사랑을 주옵소서. 십자가 속에 놀라운 사랑이 있습니다. 저를 가리키어 사랑하신 하나님이시기에 십자가를 자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십자가를 몸으로 실천하게 하옵소서. 죄 많은 사람들이 절망에 빠져 있을 때에 죄 많은 인간을 위해서 죽으셨습니다. 우리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확실히 보여주셨습니다. 그리스도의 피로써 올바른 관계를 얻어서 하나님의 진노에서 벗어나게 하옵소서. 십자가 안에 하나님의 능력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사랑의 햇빛입니다. 미움의 그늘은 없습니다. 십자가가 새겨진 내 마음이 햇빛 환한 하나님의 집이 되게 하옵소서.

담대한 마음으로 십자가를 자랑합니다. 십자가 아래로 나아가오니 영생을 주옵소서. 십자가를 의지하여 그리스도 예수님께 매였습니다. 저의 육체는 저의 정욕과 욕망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성령님께서 생명을 주옵소서. 성령님의 감독하심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는 죄에는 죽은 사람인데 어떻게 죄 가운데서 그대로 살 수 있겠습니까?"(롬6:2) 완전히 죽어 장사지낸 저에게 그리스도의 부활로 얻은 향기가 살아나게 하옵소서. 이 향기가 아름다운 찬송으로 퍼지게 하옵소서. 온 세상의 생명이 시들지 않고 파릇하게 자라나기를 소망하는 연둣빛 십자가를 사랑하며 실천하게 하옵소서.

복음이 부끄럽지 않습니다. "우리 죄 모두 지고 홀로 가신 길 이 길은 고난의 길 승리의 길" 복음은 믿는 사람 누구에게나 구원을 가져다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주님의 능력으로 죄인을 의인으로 만들고 멸망할 영혼이 살아나게 하옵소서. 옛사람이 새사람으로 바뀌게 하옵소서. 멸망할 영혼을 하나님 나라 백성이 되도록 이끌어주시고, 자기만을 위해서 살던 사람이 십자가 밑에 나아와 큰 은혜를 받고 남을 위해 살게 하옵소서. 십자가의 능력으로 악을 따라 살던 사람을 선한 일꾼으로 바꾸어 주시고, 게으른 사람이 변화되어 부지런하게 하옵소서. 십자가는 저에게 변화를 주는 능력이니 어찌 자랑치 않겠습니까? 내 안에 하나님이 계시고 하나님 안에 내가 있는 진정 아름다운 햇빛 환한 집을 주님께 바칩니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155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