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을 향한 정성어린 믿음으로 형통한 삶을 이루게 하옵소서. 꽃들은 향기 하나로 먼 곳까지 사랑을 전하고 새들은 아름다운 소리를 내어 하늘 건너 사랑을 알립니다. 하나님을 향한 믿음의 진실함이 견실히 드러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대상이 되고 싶습니다. 온전한 삶, 하나님께 합당한 생활을 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적합하고 누구에게나 귀한 사람으로 살고 싶습니다.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다. 나는 그를 좋아한다. 너희는 그의 말을 들어라."(마17:5) 예수님으로 하나님은 즐거워하셨습니다. 변화 속에서 하나님의 크신 일들을 이루게 하옵소서. 나리꽃 같이 송이송이 불타는 열정 그 자체이게 하옵소서. 내 작은 가슴속에 정열의 불꽃을 품게 하옵소서.

복을 주시기 위해 일하시는 하나님 앞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나님의 뜻이 드러나게 하는 사람, 있는 곳에 고귀한 일들이 나타나게 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성실함으로 생활에 최선을 다하게 하옵소서. 죄악에 대하여 단호한 태도를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위는 엄청난 죄악입니다. 하나님과 등지는 죄악으로부터 구원해 주옵소서. 죄를 뿌리침으로 더 큰일을 만드시는 하나님이 준비하시는 계획과 하나 되게 하옵소서. 허물은 씻어주시고 병든 것을 고쳐주옵소서. 굳은 마음을 풀어 주시고 차가운 마음을 데우시고 바른 길로 이끌어 주옵소서. 모든 일이 주님의 뜻과 같이 잘되어 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은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십자가를 지시고 하나님은 십자가 너머 부활 영광을 준비하셨습니다. 성령을 가득가득 부어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그 안에 살아가게 하옵소서. 지혜를 주시사 주어진 조건을 하나님 마음에 비추어 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의지를 깨닫고 예수님의 종으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며 하나님의 계획을 믿고 힘든 환경 속에서도 원망 없이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모든 일이 서로 협력해서 선을 이룬다는 것을 압니다. 저의 생활이 감사의 사건, 사건으로 변화되어 모두에게 유익함을 전해주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자나 깨나 주의 손이 항상 살펴 주시고 모든 일을 주 안에서 형통하게 하시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0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목사 #연요한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