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모 선교사 셋업범죄 필리핀 안티폴로감옥

[기독일보 홍은혜 기자] 필리핀 '셋업범죄'에 당해 현지에서 억울한 옥살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백영모 선교사 관련 청와대 청원이 16일 현재 20만 명을 넘어섰다. 청원 마감일인 17일을 하루 앞두고 이뤄진 기적이다.

청원은 백 선교사의 사모인 배 모 선교사가 시작했다. 배 선교사는 "남편과 필리핀에 온지 18년이 됐고, 현지 교회 개척과 현지인 사역을 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지난 5월 30일에 아이들이 다니는 선교사자녀국제학교에서 불법무기, 불법폭발물에 연관되었다고 경찰에 체포되어 현재까지 구금상태"라 전했었다.

특히 배 선교사는 "지난 12월 이후로 계속적으로 경찰이 출두명령을 계속 보내었었다고 하며, 우편물수취를 하고도 오지 않았다고해서 체포영장까지 나왔다고 한다"고 밝히고, 그러나 "지금 살고있는 마을에서 9년째 살고 있으며 출두명령은 한 번도 받은적이 없다"며 "억울하고 힘든 사정을 알아 이곳 필리핀 안티폴로 감옥에서 풀려날수 있도록 행정적인 조치를 해달라"고 청원했다.

한편 백영모 선교사가 속한 기독교대한성결교회(이하 기성) 교단은 총회 차원에서 백 선교사의 석방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 중에 있다. 그러나 안타깝지만 얼마 전 백 선교사의 석방 청원이 현지 필리핀 법원에서는 기각처리 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제 20만 명이 함께 청원한 만큼, 청와대가 답변을 내놓을 차례가 됐다.

사진 가운데가 현재 필리핀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백영모 선교사이다.
사진 가운데가 현재 누명을 쓰고 필리핀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백영모 선교사이다. ©기성 총회 제공
필리핀 백영모 선교사의 사모인 배 모 선교사가 대국민 호소문을 낭독하고 있다.
필리핀 백영모 선교사의 사모인 배 모 선교사가 대국민 호소문을 낭독하고 있다. ©홍은혜 기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영모선교사 #셋업범죄 #필리핀 #기성총회